그럼에도, 당신과 잘 지내고 싶어요 - 더 나은 관계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특급 심리 코칭
윤서진 지음 / 문예출판사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럼에도 당신과 잘 지내고 싶어요~

 

제목에서 풍기는 관계형성에 대한 이야기.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생각지 않은 곳에서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고 사소한 오해들로 관계가 틀어지기도 한다.

얼마 전 일을 그만하면서 그것에 대한 생각을 많이 했었다.

내게도 필요한 특급 심리코칭~


윤서진 작가님은 사람 사이에서 빚어지는 관계의 역동에 관심이 많았고 그 덕분에 서울대학교에서 심리학을 전공하셨다고 한다. 이 후 코칭 전문가로 2,500시간 이상 다양한 강의로 코칭을 하셨다. 필요에 의한 공부를 하셨고 경험도 많으신 전문가이시기에 책을 읽으면서도 

그랬구나~.”

나에게도 필요한 것은 이것이었구나~”하며 관계에 대한 반성을 많이 하였다.

 


프롤로그에서 인간관계도 공부가 필요합니다.”라는 글귀가 가슴에 박혔다.

그럼 당연히 필요하지 절실하게 공부할 필요가 있다.”

관계의 거리, 관계의 조율, 관계의 마음, 관계의 언어 4가지 파트로 나누어 사례를 제시해 주시고 스스로 체크 할 수 있는 셀프 체크를 한 후 관계 코칭 원 포인트 레슨까지 너무나 자세히 알려주셨다.

사례가 있으니 경험들을 떠올릴 수 있었고, 셀프체크를 하며 내가 잘못했던 것 잘 몰랐던 것을 구분해 볼 수 있었다. 코칭 까지 ~

책을 읽으며 상담을 받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람의 관계에 대해 생각할 일이 있을 때 마다 다시 한번 책을 넘기며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좋은 인간관계란 와 잘 지내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야하니 오늘부터 좋은 인간관계를 위해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