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 월간우등생학습+논술 1년 - 4학년 (2020)
천재교육(정기구독)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집콕 생활이 길어 지면서 스스로 학습의 기회가 많아 졌어요.

하지만 엄마와 함께 하는 계획이라 했다가 안했다가.

했는데 확인을 안하고 그냥 넘어가거나 들쑥날쑥 제대로 이뤄지지가 않았지요.

 

하지만 6월에는 새로운 학습 방법을 선택해 보았어요.

큰애는 여러해 접해서 스스로 학습의 기회를 가지고 해나갔지만 둘째는 그렇지 않았거든요.

6월 우등생 학습을 보더니 4학년임을 확인하고 하기 싫다고 짜증부터 냈어요.

 

하지만 주어진 스케줄 표를 벽에 붙이고 하루 해보더니

뭔가 뿌듯한 생각이 든다고 하네요.

6월1일 부터 시작하지 못하고 3일 수요일 부터 시작하였는데 자기방

벽에 하나를 할 때 마다 체크를 하고 만족스런 표정을 짓더라구요.

 

이제 일주일을 해냈는데 스스로 뭔가를 하는 것에

뿌듯하다고 하네요.

 

우등생 학습 중 수학의 매력은

단계별 진도 학습인 것 같아요.

1.개념익히기

2.실력 높이기

3.응용력 기르기

4.마무리 평가

이렇게 4단계를 거치는 동안 아이 스스로 개념을 이해하고 문제유형을

익혀 제 것으로 만들어 가지요.

6월에는 1학기 평가 (국어,수학,사회,과학)를 4회에 걸쳐 확인 할 수 있는 문제집도

있어요^^

코로나로인해 집톡 학습의 결과를 다시 한번 확인해서 부족한 부분을 찾을 수 있네요.

우등생학습과 함께 우등생 논술은

교과연계 읽을거리 부터 시사, 독서, 쓰기, 체험 등 다양한 정보와 글들로 가득하답니다.

큰아이는 뉴스에 나오는 정보들을 좀더 이해 하기 쉽게 표현되 <시사> 토너 읽기로 생각을 넓힙니다.

둘째는 새로운 직업의 세계에 관심이 많아 특집 토너<내 꿈은 CEO>를 읽고 미래 꿈이 바뀌네요.^^

아이들과 <시사 토론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폐지>에 대해 생각을 열고 의견을 나누었어요. 이 시간을 가지면서 아이들도 포털 사이트이 편리함 이면도 알게 되었어요.

가족들과 함께 보고 함께 생각을 나누니 따로 논술을 보내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6월에는 우등생 학습과 논술로 좀 더 보람된 한달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