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2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2
강신영 그림, 강민희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정브르 원작 / 겜툰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둘째와 셋째아이의 여름방학이 거의 끝나가고 있네요.

이제 겨우 며칠만 남았는데 아이들은 여름방학이 너무 짧았다며 아쉬워하는 눈치예요 ^^

그래도 셋째아이는 이번 여름방학 동안, 열심히 놀면서(?) 열심히 할 공부도 다 해 가며,

책도 꽤 많이 읽었네요. :)

여름방학의 끝을 붙잡고...

어제 오늘 셋째의 손에서 떨어질 줄 몰랐던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2 책 소개할게요 ^^

 

정브르야 워낙 유명한 유튜버이시잖아요. 막둥이가 가장 좋아하는 생물은 상어, 곤충인데요. 곤충 특히 희귀곤충에 대해 많이 다뤄주시는 정브르님 채널은 제가 자주 보게 해요.

(참고로 유튜브 극도로 혐오하는 엄마;;; )

제가 믿고 보게 해주는 몇 안되는 채널 중에 정브르 채널이 있을 정도면 말 다했죠 .

 

오늘 소개해 드릴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에서는 곤충에 대해 한 번쯤 궁금했을 법한 상황을 생물들이 직접 설명하는 방식으로 구성해서 꽤 유용하답니다. 책을 재미있게 읽는 것만으로도 여러 곤충에 대한 지식을 가득가득 채울 수 있겠어요.

뿐만 아니라 혹시나 곤충을 무서워하거나 징그러워하는 아이들을 위해 보다 쉽고 편하게 만날 수 있게 하기 위해 퀴즈,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활동들도 많아요.

알 수 없는 신비한 힘에 의해 몸이 작아진 정브르가 책 속으로 들어가서 소문 속의 괴물에 대해 알아보는 과정이 나오면서 3권으로 이어지는 ㅎㅎㅎ 막둥이가 읽으면서 언제 3권 나오냐고. 얼른 읽고 싶다고 보채더라구요.

중간중간에 생물 관찰 일지인 브르 관찰기가 나와서 곤충에 대해 넓고 깊은 상식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아요.

 

뿐만 아니라 브르 연구소에서는 멸종 위기종의 뜻과 종류, 세계자연보전연맹 적색 목록 읽기 등급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나와 있답니다. 정브르 유튜브만 보다가 책은 처음인데 앞전에 나왔던 책들도 싹 다 빌려 볼 기세예요 우리 막둥이 ㅎㅎㅎ 당분간 도서관 많이 들락날락해야겠어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