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어휘력 3 - 내신 만점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중2 올라가는 큰 아이, 중학국어 어휘력 시리즈 조금씩 꾸준히 진행중이예요.

숨마주니어 중학국어 시리즈도 워낙 유명한데요.

중학국어 시리즈는 비문학 독해연습, 어휘력, 그리고 문법연습이 있는데요.

숨마주니어 중학국어 시리즈는 큰 아이가 모두 다 갖고 꾸준히 진행하는만큼 믿고 푸는 교재 중 하나예요.

그 중 오늘 소개해 드릴 3권은 중 3 정도 수준이라고 보심 되는데요.

그렇다고 학년이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니, 학년이나 학기에 관계없이 아이 진행 수준에 따라 선택하면 되구요.

속도보다도 꾸준히 반복하며 어휘력 같은 경우에는 정확하게 내 것으로 만드는 과정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돼요.

중학국어 어휘력 3권은 중 3 국어 교과서 필수 어휘 375개를 25일에 완성하는 교재인데요.

어휘력은 사고력, 독해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고 멀리 고등과 수능까지 관련이 있는만큼 꼼꼼하게 다져놓으면 참 좋을 거예요.

시, 소설, 극, 수필, 정보 전달하는 글, 주장하는 글, 쓰기듣기말하기, 문법, 한자성어, 관용어, 속담 등 다양한 영역을 아우러서 하루에 단어 15개씩 익히면 돼요.시는 3일치 분량으로 되어 있네요.

교과서에 나오는 필수 어휘 기준으로 나오는데요.

어휘와, 다양한 사전적인 의미, 그리고 다양한 예문에, 유의어, 반의어 등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구요.

시험에 꼭 나오는 필수 개념어가 중간중간에 나와서 보다 다양한 배경지식까지 쌓을 수 있답니다.학습한 어휘 얼마만큼 잘 알고 있는지 확인 문제를 통해 풀어보기 ^^뿐만 아니라, 중간중간에 까메오처럼 나왔던 필수 개념어도 제대로 알고 있는지 문제 속에 적용해서 풀어보기!

해설도 깔끔하구요. 어휘니까 충분히 혼공 가능한 교재예요.

페이스에 맞게 계획을 잘 세워 꾸준히 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결국은 국어 독해도 어휘가 우선 되어야 하는 거더라구요. 중 2되는 울 큰딸 파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