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영어 문법 연습 1 - 쓰면서 마스터하는 중학 영문법 숨마 주니어 영어
김지영.정지윤.김영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울 둘째와 겨울방학 때 집에서 함께 공부할 영어교재 2권을 정했어요.

물론 단어와 기본적으로 독해서는 함께 병행해야겠죠? ^^

지난번에 소개해 드렸던 중학영어 60개의 패턴으로 독해의 기본을 잡는 중학영어 문장해석 연습 1 기억하시죠? 문장해석연습과 함께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쓰면서 마스터하는 중학영문법 <중학영어 문법연습1> 이랍니다.

핵심 문법 포인트 56개를 40일만에 완성하는 교재로 겨울방학 동안 열심히 진행하면 왠만한 영문법은 꽉 잡겠다 싶어요. 중학영어 문법 연습 시리즈는 중등 핵심 문법 포인트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교재인데요.

개념 학습-확인학습-기본 연습- 쓰기연습-실전연습, 이렇게 5단계 학습 시스템으로 구성되었답니다. 이룸이앤비 숨마어린이, 숨마주니어 시리즈를 쭉 아이들이 풀어오는 걸 보면서 숨마 교재들이 국어, 수학 분야로 워낙에 유명하지만 이번에 영어 교재를 리뷰해보니, 영어 교재들도 정말 좋은 교재들이 많더라구요.

 

중학영어 문법연습 1권은 중학교 1학년 수준의 영문법이 소개되는데요.

인칭대명사부터 be 동사, 일반동사, 시제, 조동사, 문장의 형식, 명사와 대명사, to부정사와 동명사, 형용사와 부사, 비교구문, 접속사와 전치사, 의문사, 여러 가지 문장으로 챕터구성이 되었어요.실린 문법 항목을 통해 각 권마다 폭넓고도 깊은 수준의 영문법을 아우르고 있음을 알 수 있죠.

스터디 플랜을 짜로 그에 맞게 꾸준히 공부하면 40일 만에 완성하는 시스템! 중학 핵심 문법 포인트 56개를 내 것으로 만들기 프로젝트!!! ^^

챕터 1을 기준으로 소개할게요. 학습 준비단계로 먼저 이번 챕터에서 무엇을 배울지에 대해 나오는데요. 본격적인 학습을 위한 기본적인 지식이 나와 있어서 그 연장선상으로 새로운 내용의 학습을 도와준답니다.

1단계 문법 개념학습인데요. 정리된 문법 설명을 차근차근 이해하고, 예문도 같이 읽어봅니다.

<+>와 <Q&A>를 통해 보다 깊고 자세한 개념 이해를 도와주고요.2단계로 문법 확인학습인데요. 짧은 문장들을 직접 써 보면서, 학습했던 문법 지식들을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3단계는 문법 기본 연습인데요. 선택형이나 단답형 유형으로 나오는 문제들을 연습해보며 기본기를 탄탄하게 쌓아가는 단계입니다. 부담스럽지 않아 좋겠죠!

이 책 앞 부분에 보면 쓰면서 마스터하는 중학영문법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바로 4단계를 위한 설명이 아닐까 싶어요.

4단계가 문법 쓰기 연습 단계거든요. 앞의 문법 기본 연습보다 한 단계 더 높아진 유형들의 문제들을 연습하면서 문장의 구조를 익히고 문법 지식을 확실하게 내 것으로 만드는 단계랍니다. A,B,C단계로 나뉘어져 있고 문장 전환하기, 어순 배열하기, 틀린 어법 고치기, 문장 완성하기 등의 단계랍니다.

마지막 5단계로 서술형, 내신 실전연습입니다. 앞에서 배웠던 챕터 전체의 내용을 총망라하는 문제들이 나와요.

객관식과 서술형 기본으로 나뉘어져 문제가 나오구요. 뒷부분에는 서술형 심화까지 나와서 보다 더 깊은 수준의 서술형까지 대비할 수 있습니다. 각 문제마다 POINT 가 나와서 틀리거나 애매했던 문제는 해당 POINT를 앞에서 다시 찾아보며 보충할 수 있어요.

간략하면서도 깔끔한 해설도 자기주도학습으로 공부하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겠네요. 분량을 보니 하루에 3장 (6쪽 분량)씩 진행하는 거더라구요.

한 번에 2권을 진행하는 것보다 먼저 문장해석연습 1을 끝내고, 문법연습 1을 뒤이어서 진행하면 완벽할 것 같아요! ^^ 내년이면 6학년이 될테니 예비중 준비 철저하게 해야죠!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