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영어 문장 해석 연습 1 - 중등 대표 문장 패턴 60개 30일 완성 숨마 주니어 영어
김지영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마주니어에도 중학 영어 시리즈가 꽤 다양한데요.

Word Manual 시리즈, 중학 영문법 Manual 119 시리즈, 중학 영어 문장 해석연습 시리즈, 중학 영어 문법 연습 시리즈 이렇게 있답니다.

둘째가 학원을 다니지 않고 집에서 저와 함께 하다 보니, 아무래도 제대로 된 교재 선택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물론 매일매일 계획대로 꾸준하고 성실하게 학습해야 하는 것은 당연히 전제되어야 하는 것이겠죠)

그렇기에 항상 교재 선택에 가장 중점을 두는데요.

숨마주니어의 중학 영어 문장해석 연습 시리즈도 꼼꼼하게 살펴 보니, 정말 잘 만들어 진 교재예요.

 

중등 대표 문장 패턴 60개를 30일만에 완성하는 교재인데요.

대표 구문학습 - 반복 해석 연습 - Review Test 이렇게 3단계 학습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총 3권으로 이루어져 있고 권당 약 2천개 정도의 문장을 연습할 수 있다고 해요 ^^

영어 학습서들이 보통 말하기, 듣기, 독해, 문법, 단어, 쓰기 영역으로 나뉘어 나오는데요.

숨마주니어의 중학영어 문장해석 연습 교재는 문법+독해+쓰기가 적절히 조화를 이룬 교재예요.

큰 틀은 제 학년에 맞는 문법내용에, 내용을 이해하고 해석하고, 쓰는 것까지 한 번에 가능하게 하는 교재더라구요 ^^

 

study plan이 있어서 10개의 챕터를 30일 안에 느슨해지지 않고 끝낼 수 있도록 계획할 수 있겠어요.

예비중등생을 위한 배려, 문학 해석 연습을 위한 필수 지식이 나와 있네요.

품사, 문장성분, 구와 절, 문장, 끊어 읽기의 기본이 나와 있어 바로 다음부터 진행하는 학습에 대해 매끄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했구요.

챕터 1을 기준으로 소개해 드릴게요.

문장의 틀이 나오고, 우리가 흔히 아는 문장의 5형식에 관한 챕터입니다.

간단한 핵심이 나오니, 보면서 어떤 내용이 나올지 대략 감을 잡을 수 있겠죠.

1일차가 본문과 WORKBOOK 을 함께 챙겨서 학습하는 구조인데요.

본문 내용은 1개의 대표문장이 먼저 나오고, 4~5개의 연습 문장을 통해 해석법을 확실히 익히고,

해설을 통해 정답 및 오답을 익힐 수 있게 했어요.충분히 해석 연습을 했으면 20~25개의 Exercise 문제를 통해 학습한 내용을 종합적으로 테스트해볼 수 있도록 했어요. 틀린 문제의 경우, 문제 옆에 표시된 연계 skill을 다시 학습하면 좋겠죠.이렇게 해서 본문 내용을 다 학습하면, 워크북이 나오구요.

워크북의 구성은 단어-개념-해석으로 되어 있구요.

해석 먼저 하고 마지막으로 단어와 개념 정리로 한 챕터를 마무리하게 된답니다.

해석도 자세하고 친절해서 얼마든지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겠더라구요 ^^

중학영어 문장해석 연습 1 교재와 함께 이번 겨울방학, 둘째와 열심히 공부해서 완북에 도전합니다!!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