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독해왕 5단계 숨마 초등국어 독해왕
김효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울 둘째 국어 교재로는 독해왕과 어휘왕 시리즈로 매일 꾸준히 진행 중이예요. 어휘왕은 한 학기 단위로, 한 학년이 2권이고 독해왕은 1권이랍니다.


차례 및 학습 계획을 보면, 하루에 2개씩의 지문을 학습하게끔 되어 있고 소요시간은 보통 20~30분 정도 걸리더라구요. 문학 비문학 등 골고루 다양한 글을 읽을 수 있고, 지문이 아이들이 재미있어할 만한 지문들이 많아 책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도 재미있게 글 읽기 훈련을 할 수 있답니다.

6~10일차의 경우, 설명하는 글, 주장하는 글, 동시, 일기예보, 안내문 등 다양한 글감을 읽어보게 되는데요.우선, 지문을 읽고 핵심요약에 체크를 하는 과정에서 대략적인 그리고 가장 중요한 주제나 소재, 요지를 체크할 수 있지요. 주제찾기, 내용 파악, 적용하기 등에서 학생들이 자주 틀리는 유형이 무엇인지를 파악할 수 있게 되어요.

또 하단에 자기 점검이 있어서 아이가 틀린 유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답니다.

글의 중심내용, 핵심어, 주제, 목적 등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지를 묻는 사실적 문항과 이를 바탕으로 다른 상황에 적용, 추론할 수 있는지를 묻는 다양한 문제로 구성해서 효율적인 독해 트레이닝이 가능하지요.

5일치의 학습이 끝나면 글 읽기를 위한 어휘 학습이 나와서 그동안 배운 지문 중에서 꼭 알아야 하는 어휘를 다시 정리하고 넘어갈 수 있어요.뿐만 아니라, 어휘력 쑥쑥 테스트와 십자말 풀이를 통해서도 주요 어휘를 다시 다질 수 있는데요, 어휘력은 국어 능력의 중요한 요구되는 능력 중 하나이기 때문에 탄탄히 함께 다지게 되어 좋은 교재예요.정답편인데요, 혼자서도 아이가 충분히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게끔 자세한 해설이 있어서 좋답니다.하루에 2장씩, 30분 정도.

꾸준히 탄탄히 독해력을 다지기에 충분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