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독해왕 6단계 숨마 초등국어 독해왕
김효진.김영신.안희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둘째 아이가 어느덧 초 6을 앞두고 있어요.

아이 셋이 모두 성향이 다르다보니 모두 맞추어서 아이들을 대할 순 없지만,

학습에 있어서만큼은 아이들 각각의 성향과 취향(?)을 존중해 주려고 노력을 해요.

그래야 아이도 그에 맞는 발전을 거듭할 수 있더라구요.

숨마어린이 독해왕과 어휘왕 시리즈는 특히 둘째 아이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교재예요.

매일매일 조금씩~ 꾸준히... 이것이 모든 공부의 기본이라고 생각해요.

학년별 한 권 구성이라 살짝 아쉽긴 해요. 아이가 너무너무 좋아하거든요 ^^

어휘왕은 학년별 2권인데 왜 독해왕은 1권이냐며 투덜투덜 ㅎㅎㅎ 그러면서도 또 재미있게 잘 하지요 ^^

6학년 수준이다보니 예전엔 독해왕이 마냥 쉽게만 느껴졌는데 왠지 지문의 수준도 학년에 맞게 점차 높아져 가고 있는 느낌입니다.

글감도 강연, 설명하는 글, 우화, 주장하는 글, 방송 보도, 전기문, 기사문, 수필, 토론 등 아주 다양하구요.

하루에 2글감씩 20~30분씩 꾸준히 해서 한 달 안에 끝내는 구성인데요.

아이는 너무 좋아하다보니 아끼면서 하고 싶다고 해요 ^^

전체적인 글감 수준 보세요~~~~ 문제도 한번 보시구요 ^^

지문을 한번 읽고 바로 밑에 있는 핵심 요약을 통해 글에서 중요했던 부분을 다시 한번 정리할 수 있어서 참 좋아요. 글 잘 읽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 읽고 요약을 잘해서 어떤 부분이 중요한지, 소재는 무엇인지, 화자가 말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파악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거든요.핵심요약도 요약해서 쓴다면 부담스럽기에, 읽어나가면서 체크하는 형식으로 요약하고 넘어가기라 아이들이 아주 마음 편해하며 요약해 볼 수 있답니다.

 

5일치씩 묶어서 어휘력을 정리할 수 있는데요.

먼저 어휘력 쑥쑥 테스트가 나와서 칸 채워넣기, 선 잇기, 낱말 쓰기 등 다양한 문제로 재미있게 어휘력을 점검해 볼 수 있구요.

글 읽기를 위한 어휘연습으로 옆에 나온 어휘를 빈 칸에 채워 넣는데, 전 이 부분을 할 때, 아이가 반드시 소리내어 읽으며 칸 채워넣기를 하도록 지도해요. 문장 안에서의 쓰임을 가장 잘 파악하고 뜻 또한 잘 기억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 때문이죠.

이제 6학년 앞두고 겨울방학을 맞이하게 되는데 열심히 풀며 6학년 대비해야겠어요.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