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어휘왕 4-1 - 어휘력 향상을 위한 숨마 초등국어 어휘왕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교재를 선택할 때, 내 아이와 잘 맞고, 믿음이 가는 교재를 만난다는 것은 정말 행운이죠.

큰아이 초 1 입학하고부터 (사실 그 이전부터^^) 정말 많은 교재와 교구를 접하며 세 아이들을 키워왔지만, 확실히 이런저런 다양한 교재를 접해보는 것은 참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점차 좁혀가며, 아이가 좋아하고 내 아이의 성향과 수준에 잘 맞는, 엄마 마음에도 쏙 드는 교재라면 금상첨화죠!

둘째와 셋째는 꾸준히 숨마어린이 어휘왕과 독해왕을 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어휘왕은 아이들이 너무너무 좋아한답니다.

국어교과서의 내용에 따라 기본 구성이 소개되는데,

모양을 흉내내는 말, 주제별 어휘, 꾸며주는 말, 바꿔 쓸 수 있는 말, 수를 나타내는 말, 자주 쓰는 말, 합쳐진 말, 잘못 쓰기 쉬운 말, 뜻이 반대되는 말, 포함하는 말, 띄어쓰기 등 교과서의 중심내용을 총망라한 어휘들이 다 나와요.

 

저는 사실 어휘왕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 바로 타교과어휘인데요, 과학은 물론 사회, 도덕, 수학 등 다른 교과에 나오는 어휘까지 다 아우르는 점이 참 좋았어요. 특히 사화와 과학의 경우, 용어가 부쩍 어려워지면서 아이들이 과목 자체에 대해 거부감이 커지기도 하니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한 어휘부터 꼼꼼하게 다지면서 학습해 나간다면 어떠한 교과와 내용이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

3일치씩 모아 어휘력을 높이는 확인 학습이 나와 중간중간에 점검하며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구요.

혼자서도 얼마든지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쉽고 친절한 해설까지.. 완벽한 숨마어린이 어휘왕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