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독해왕 4단계 숨마 초등국어 독해왕
김효진.김영신.안희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셋째, 2학기를 준비하는 자세...^^

초등국어 독해왕 지난번에 3단계 끝내고, 4단계 준비했어요.

근데 숨마어린이 초등국어 독해왕 시리즈는 전단계가 6권이라 학년당 1권이니

4단계는 사실상 4학년 단계랍니다.

쭉 훑어보니 3단계보다 확실히 지문의 길이가 조금 더 길어지고 내용이 깊어졌어요.

국어는 모든 과목의 기본인만큼 공들여 매일 꾸준히 정해진 양을 학습하고 있지요.

숨마주니어 독해왕 시리즈는 이런 점이 좋더라구요.

설명문, 논설문, 전기문, 동화, 동시, 생활문, 기행문 등 다양한 종류의 글과

인문, 사회, 과학,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글감이 가득해요!

하루 분량이 20~30분 정도라 아이가 몰입해서 집중 학습이 가능하답니다.

 

하루 분량 한번 보세요. 2~3개의 지문이 나오구요.

지문을 읽고 핵심을 요약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좋았어요.

글의 핵심 정보와 글의 목적, 종류 등을 파악해서 체크해 보는 활동이라 부담스럽지 않아해요.

문제들도 보면,

글의 중심 내용, 핵심어, 주제, 목적 등을 정확하게 이해하는지를 묻는 사실적 이해 문항과

이를 바탕으로 다른 상황에 적용, 추론할 수 있는지를 묻는 다양한 문제로 구성하여 효율적인 독해 훈련이 가능해요.

5일치씩 묶어서 그동안 공부했던 지문 중에 주요 어휘들을 골라 다시 써 보고 간단한 문제로 반복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했어요.

특히 아이들이 헷갈려 하고 어려워할 수 있는 부분인 어휘! 중간중간에 계속 다지면서 가면 더욱 좋죠!

복습은 곧 힘!!! ^^ 문제집 부분이 아닙니다.

해답이예요 정답 및 풀이 ^^

정말 자세해요. 학원에 다니지 않고도 집에서 충분히 아이 혼자 혹은 엄마가 지도해 주실 수 있어요.

총 25일차 구성이고 중간에 어휘력 쑥쑥 체스트를 합하면 대략 30일이면 마무리할 수 있어요! 새학기, 새학년 대비, 초등국어독해는 숨마어린이 독해왕으로 함께 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