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3 - 글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김영신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문학 1은 사실적 이해와 어휘력 중점,

비문학 2는 사실적 이해, 추론적 이해, 비판적 이해와 어휘력 중점을,

비문학 3은 고 1 전국연합학력평가 우수 문항 위주에 어휘력을 중점적으로 실었다고 말씀드렸는데...

비문학 1,2권을 통해 사실적, 추론적, 비판적,

창의적 사고능력, 어휘력까지 다져진 상태에서 

이번 3권에서는 고1 국어 전국연합학력평가의 

제재별 우수문항들을 엄선해 실었다는 게 특징이예요.

2권 보다가 3권을 쭉 훑어보니

벌써 지문부터 난이도가 더 높아졌어요~~~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이렇게

다섯 분야에 10개씩 모두 50개의 지문이 나와요.

인문편부터 살펴 볼까요?

이렇게 중간마다 앞에서 공부한 지문에서 나온 어휘를 선별해 다시 수록했어요.

아무래도 국어 독해를 잘하기 위해선 독해 또한 잘해야 하는 거니까요. 이렇게 사회, 과학, 기술, 예술 영역의 지문과 문제들이 나와요.

 

1일 2지문씩 하면 25일 완성이 되구요.

중간중간에 있는 어휘테스트까지 따로 시간을 내어 공부한다면 얼추 한달 좀 넘으면

끝나겠네요.

 

저는 숨마주니어 비문학 독해연습 시리즈가

참 마음에 드는 것이, 해설 부분이예요.

지문을 바탕으로 정답 및 오답까지 찾는 스킬을 배울 수 있거든요.

왜 정답인지, 왜 오답인지가 따로 해설이 마킹되어 있어요~

지문해제, 문단 요지, 주제까지도 상세하게 잘 나와있답니다.

중 1 우리 큰딸, 중3~예비고 1 대상인ㅍ비문학독해 3를 접하게 되다니..

기특해요 앞으로도 열심히 잘 해주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