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페이지 마케팅 플랜 The 1-Page Marketing Plan - 단 한 장에 숨겨진 트럼프식 마케팅 비밀!
앨런 딥 지음, 김광래 옮김 / 봄봄스토리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혼자서 일을 하는 프리랜서로 길을 정하고 일을 하는 동안에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또한 개인 사업을 하고 있는 아내에게도 무엇이 가장 일을 하는데에 있어서 필요하다고 생각하냐는 질문에 대하여 저와 아내의 대답은 조금 달랐습니다. 그러나 동일하게 가장 시급하고 필요한 것이 '마케팅' 이라는 것에는 동의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참 마케팅이라는 분야에 대하여 많은 책이며 세미나,강연등을 보고 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약간은 원론적인 이야기를 조금은 어렵게 설명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생각을 할 수 밖에는 없었습니다.
 이 책에서 가장 좋았던 부분이 바로 앞에서 제가 이야기한 것 같은 원론적인 개념에 대한 설명이 아니라 쉽게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실용서임을 밝히면서 서술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무슨 새로운 마케팅 기법이나 개념의 설명이 아니라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 주어서 이 책을 모두 읽고 는 바로 저와 제 처는 현장에서 써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이 책에 전체적인 내용을 이야기 하자면 간단합니다. 바로 아홉칸으로 되어있는 한 장짜리 서식에 이 책에서 제시하는 방법들을 차례대로 적고 실행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그 어떤 마케팅 플랜보다 더 정교할 수도 있고 훨씬 더 실용적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약간 구체적인 설명을 잠시 덧붙이자면 이 책은 총 3가지 단원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사전,진행,사후' 단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사전 단계에서는 표적시장(잠재고객)을 확인하고 그 시장(고객)이 좋아할 만한 메시지를 만들고 그 표적시장(잠재고객)에 만든 메시지를 광고를 통해서 도달하게 만들어서 사업자의 메시지에 그들이 답을 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진행 단계에서는 잠재고객이 사업자와 사업자의 서비스(물품)등에 대하여 충분히 좋아하게 만드는것이 목표인데 이 과정에서 특히 유심히 보아야 할 것은 바로 사업자의 데이터베이스에 들어온 관심고객을 어떻게 서비스(물품) 구매자로 바꿀 수 있는가를 배우는 것입니다. 직접 사업을 해보구 프리랜서로도 저 자신의 서비스를 팔고 있는 입장에서 보면 이게 그리 녹록치 않은 일임은 분명합니다. 그런데 그 일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들도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사후 단계에서는 이미 사업자의 서비스(물품)을 구입한 고객이 만족하고 좋아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이고 고객 스스로가 또 다른 마케팅이 한 부분이 되어주는 그러니까 스스로 다른 잠재고객에게 사업자의 서비스(물품)을 소개하는 단계에 까지 나가게하는 것이 바로 이 단계의 목표입니다.
 뭐 짧게 설명한 이 책의 내용을 보시면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아마 누구나 이건 알고 있는 내용인데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내용은 바로 이런 너무나 잘 알고 있는 내용을 어떻게 바로 실행할 수 있느냐하는 것을 단 한 장의 플랜을 이용해서 바로 실행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것에 이 책에 매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하지 라고 생각하시고 있으신 1인기업이나 소기업등 에서는 어쩌면 빠른 시간안에 바로 실행하고 그 효과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방법이 있을까하고 고민하신다면 이 책을 적극적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아주 기본적이면서도 세밀한 마케팅을 바로 실행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