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난 100배 즐기기 - '18_'19 최신판 100배 즐기기
이은영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지금처럼 생활에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시간이 가고 돈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지 않아도 되었던 청년의 시절에 그래도 당시에 다른 사람들보다는 많은 곳을 다니고 많은 것을 구경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요즘에 들어서 TV를 통하여 나오는 많은 여행프로그램을 통하여 다녀온곳들도 많이도 나오는데 정말 "어? 저런 곳이 있었나?" 하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당시에는 가려는 곳에 많은 자료나 정보가 부족한채로 그렇다고 언어가 자유롭게 소통되는 것도 아니면서 그저 아무 생각없이 다녀서 정작 보아야 할곳이나 체험을 해야 할 곳을 생각도 못하고 지나간곳이 너무나도 많았다는 것을 새삼스럽게 느끼고 있습니다.
이번에 단 한번도 가보지 못한 가깝고도 먼 나라인 중국을 다녀올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물론 가족들과 함께 말입니다. 그래서 중국에 가족들과 가볼만한 곳이 있을까 하고 인터넷을 헤메고 있던중에 '하이난'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등장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하이난'에 대하여 자료를 찾아보는데 블로그나 카페등에는 자료가 있기는 많이 있는데 개인들이 경험한 것을 토대로 -물론 당연히 그렇게 하겠지만- 적어 놓아서 자세한 정보를 얻기에는 참으로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저는 인터넷을 돌아다니며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보면서 나는 여행지를 다녀오면 자료나 정보를 조금은 더 세세하게 적어야 겠구나라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러다가 '하이난 100배 즐기기' 라는 이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자료와 정보의 신세계였습니다. 작가인 이은영님이 직접적으로 여행을 하고 자세하게 그곳에 모든 것을 적었다고 생각이 되는 그런 책이었습니다. 어쩌면 제가 여행지를 다녀오면 이렇게 정보를 정리해야지 하는 것의 10배쯤 세세하게 정보를 정리하고 알기 쉽게 곳곳을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하이난' 이라는 곳이 우리나라의 제주도와 같은 섬이며 전 세계적으로 너무나 많이 알려진 싼야베이,대동해,야룽베이,하이탕베이,하이커우등 최고의 휴양지로 알려져 있어서 정말로 많은 곳이 있는데 이 여행서에는 하이난의 리조트가 비교 분석이 되어 있음은 물론이고 쇼핑을 할 수 있는 쇼핑몰, 중국하면 무조건 생각이 나는 야시장, 그외에도 각 지역에 숨어있는 맛집까지도 자세하게 곳곳에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가 어떤 스케쥴로 다닐까하는 부분을 걱정하지 않아도 될 수 있도록 관광과 휴양을 동시에 만적시키는 그런 여행 스케쥴도 제시가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너무나도 반갑고 고마웠던 정보가 곳곳을 돌아다닐 수 있는 발이 되어주는 교통편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되어 있어서 너무나도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책을 통하여 알아보시면 되겠고 정말 이 책을 하이난을 여행지로 생각하고 계획을 하고 있으신 모든 분들은 이 책 한 권을 들고 하이난을 향하여 가시면 자신의 일정에 따라서 어디에서 어떤 방법으로 관광을 또는 휴양을 할 것인지 모두 해결을 볼 수 있는 아주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 모두 하이난을 가시고자 하는 분은 이 책을 꼭 지참하시고 다니시면 하이난이 자신의 동네인듯 느낌이 들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