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리셋하라 - 지금 당장 영어로 삶을 변화시키는 기적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 , 대학 2년 이것만 가지고도 총 8년 그외에 영어에 투자한 시간을 생각하면 거의 10년 이상은 보통들 투자를 하고 있는 것 같다. 

어떤 일을 달인의 경지에 올라서려면 일만시간의 법칙과 같이 약 10년이라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들을 한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 태어나 잘아난 사람들은 모두 영어라는 한가지 언어에 투자하는 시간이 분명 일만시간 약 10년은 충분히 넘는다고 생각을 하는데 왜 우리는 나는 영어를 두려워하고 외국에서도 입 한 번 놀리지 못하는 신세인지 모르겠는 것이 현실이었는데 바로 이책 '인생을 리셋하라'에서 저자 이시원이 시원하게 그 이유와 나아가서 그를 바로 잡을 수 있는 방법까지 제시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두 큰 단원으로 나누어서 PART 01에서는 '지금 이 순간 당신도 인생을 리셋 할 수 있다' 라는 제목으로 각계각층의 인물들에 실제 사례를 설명하고 그 인물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것과 같이 어떤 계기로 영어를 시작하였으며 어떤 방법으로 영어를 공부하였으며 그를 통하여 자신과 자신의 일에 어떻한 변화와 일이 일어났는가를 담담하게 또는 열정적으로 각 인물들에 현재의 모습에 맞게 이야기를 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대중에게 많이 알려진 사람들로써 그들이 사람들에게 성공 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있는 인물들이어서 그들이 영어를 잘하게 됨으로써 그들에게 주어진 또 하나의 성공열쇠를 어떻게 사용하였는지도 알 수 있어서 영어로 고민하고 있는 젊은 세대에게도 또한 현재 자신의 일을 하거나 회사에서 더욱 두각을 나타내야 하는 세대, 그리고 40~50대의 중견간부에서 또다른 시작을 해야하는 기로에 놓여있는 모든 세대에게 왜 영어를 해야하는지에 대한 충분한 동기부여가 되는 장이다.

 두 번째 장에서는 '일생에 단 한번, 영어를 공부하라' 라는 제목으로 영어를 공부하는 기초적인 공부 방법을 자세하게 서술하고 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듯이 저자 이시원은 시원스쿨이라는 온라인 영어강좌를 통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저렴하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장을 만든 인물이어서 그동안에 자신의 강의를 통하여 배운고 익힌 자신의 영어 공부방법 노하우를 이 장에서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이다. 이 장을 꼼꼼하게 읽고나서 영어를 공부한다면 영어에 자신감이 생기게 되는 것은 분명한 일이다.

 마지막으로 설명을 하는 두 큰 단원 이외에 부록처럼 붙어있는 책속에 책 '영어공부의 기본서(가장 처음 시작하는)'은 세 단원으로 되어있는 진짜 기초영어 공부용 책이어서 앞에서 받은 동기부여와 공부방법을 이용해서 기본서로 사용해도 충분한 책속의 책이다.


영어는 현재 사십대인 나에게 분명히 어렵고 힘든 언어이다. 아마 공부방법을 모르고 또는 잘못된 공부방법으로 영어를 접하다보니 영어를 두려워하고 재미없어하고 하였다고 느껴진다. 이 책을 통하여서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영어를 접한 실제 사례들을 보고 공부방법을 정확히 숙지하자 지금까지 영어에 대한 두려움이 많았고 재미없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 모두 사라지고 할수있다는 자신감이 생겨서 다시 책 제목처럼 나의 인생을 리셋할 수 있는 기회로 삼으려고 영어를 다시 시작하게 되었다. 나와 같이 영어를 포기한 사람들도 다시 인생을 리셋하는 마음으로 영어에 매진을 한다면 진정으로 다시 시작하는 인생을 살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