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석세스레터 - 90일 만에 신규고객 100명 창출하는 손편지 마케팅 기술
이용성 지음 / 라온북 / 2015년 8월
평점 :
품절
많은 마케팅에 관한 책들이 넘쳐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이 책을 보나 저 책을 보나 정확히는 잘 구별이 되지않는 그런 책들이 참으로 많은 그런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는 가운데 '석세스레터'라는 또다른 마케팅책을 읽는 것은 어떤 도움이 될것인가 라는 생각을 가지면서 책을 읽었습니다. 그런데 정학히 요즘 많이도 나오는 각종 마케팅 관련 책중에서 아주 특별하다고 생각이 되었고 실제로 마케팅을 담당하거나 그런 일이 꼭 필요한 업이거나 자영업을 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즉각 실제로 사용을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나열되어 있어서 참으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특별히 현재 프리랜서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는 나는 더 많은 거래처를 만들 수 있는 방법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확신이 들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는 거의 모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대부분은 온라인에 의존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문자나 메일,SNS등에는 참으로 많이 노출되어 있다. 그러다보니 마케팅 역시 온라인을 중심으로 형성되어서 많은 온라인 마케팅 회사가 있고 저자와 같은 보험이나 금융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특별히 많은 정보를 자신의 블로그,페이스북,메일,문자,카카오톡등을 통하여 자신이 관리하거나 미래의 자신의 고객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보내지고 구독되기를 바라고 있다. 그래서 하루에도 몇 건의 마케팅 문자와 메일, 페이스북에 올라오는 포스팅등을 보면서 즐거움 보다는 짜증이 나는 것은 아마 모든 일반 사람들의 마음일것이다. 그런데 이 책 '석세스레터'는 제목에서 보여지는 것 처럼 편지 그것도 손으로 직접 쓴 편지를 툴로 사용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책을 읽기도 전에 느껴지는 인간미가 느껴지고 광고물이나 넘쳐나는 온라인상에 각종 광고형 텍스트에 염증을 느끼는 사람들 에게는 신선함으로 다가오는 것 같다.저자인 이용성은 보험회사에 입사한 후 15개월동안 저조한 실적에 허덕이다가 새로운 마케팅 세일즈로 선택한 석세스레터를 사용하면서 현재는 연봉 1억원의 뛰어난 세일즈맨으로 성장하였다. 이런 저자가 많은 임상의 실험을 통하여 자신이 깨닭은 손편지의 중요성을 많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마케팅이 필요한 모든 직종에 사람들에게 정확하고 확실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 책이다.
많은 방법들이 나와 있지만 내용을 서술하는 것은 스포일러가 될 수 있어서 쓰지는 않겠지만 간단한 내용을 이야기 하자고 하면 "왜? 석세스레터를 써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이야기 해보는 것으로 모든 답이 어쩌면 되는 것 같다. 왜 써야하는지에 대한 첫 번째 답은 '고객이 상품(서비스)을 필요로 하는 상황일 수 있다는 것이다. 가끔 나도 그런 경험이 있는데 아이들에 대한 보험이 필요한데 어떤 보험이 좋지라는 생각으로 온라인을 통하여 참 많이도 찾아보고 비교해 보았지만 다 거기서 거긴것 같고 특별히 어떤 것이 좋은 보험인지 어떤 서비스를 한다는 것인지 모르는 경우가 너무나 많아서 조금 당황했던 것 같다. 이럴때 아는 설계사가 있었고 그런 사람들이 이런 정보를 손 편지로 나에게 주었다면 아마 당장 그 설계사에게 전화를 했을 것이다. 나는 프리로 하는 일이 '미디어 관리자'라는 타이틀을 걸고 하고 있는데 일의 내용은 각 회사,개인들의 홈페이지,SNS등의 관리를 하고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동영상,사진등에 대한 기본적인 편집을 통하여 회사에서 필요로하는 각종 영상물을 제작하고 게시하는 일을 하는데 이런 서비스를 찾고 있는 개인기업,중소기업,개인이 분명히 있는데 그들은 나와 같은 작업자를 찾으려고 하지만 정확히 그런 작업자를 찾는 것은 힘이 들고 어려운 것이 현실인데 만약 내가 이때에 이런 기업에게 석세스레터를 보낸다면 당장 나와 계약을 진행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석세스레터를 보내야하는 첫 번째 이유이다. 두 번째 이유는 비슷한 이유로 '고객이 상품(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상황을 만든다'라는 이유로 편지를 보내야 한다는 것이다. 첫 번째에 예를 든 나의 일을 전혀 생각도 하지 않는 기업이라도 진정성과 유익함이 있는 손 편지를 받는 다면 지금 생각하지도 않은 동영상제작을 또는 블로그와 같은 SNS 마케팅을 실시 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잠재적인 고객에게 진정함이 보이고 유익함이 있는 그런 손 편지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참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많은 마케팅 관련 책들이 넘쳐나는 현대에 독특하고 참신한 모습으로 다른 느낌의 마케팅을 제시하는 '석세스레터'는 마케팅이 필요한 모든 사람들이 도전해 보면 좋은 마케팅의 방법이 될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또한 나는 바로 이 마케팅을 약간은 변경을 하여서 나에게 맞추어서 한 번 실시를 해보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