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필수 영문법 무작정 따라하기 - 초등 영어 교과서 영문법 한 권으로 끝내기! ㅣ 초등 필수 영어 무작정 따라하기
문단열 지음 / 길벗스쿨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 내년이면 중학생이 되는 둘째.
큰아이를 중학교에 보내고 나니 아직은 우리나라에서 영어 성적이 좋기 위해서는 영문법을 잘 알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큰아이가 초등학생일 때 생활영어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회화 위주로 듣고 말하는 것만 신경 썼더니 중학교 입학 후 영어 성적이 말이 안 되게 뚝 떨어졌다.
초등영어는 굉장히 쉬워 잘 몰랐는데 중학교에 입학하고 나니 영문법 놓친 것이 발목을 잡았다.
중학교 3학년이 되어서야 이제 겨우 감을 잡고 성적이 오르긴 했지만 그래도 아직은 부족한 부분이 많다.
그래서 둘째는 중학교 입학 전에 영문법을 잘 다져줘야겠다 싶어 마련해준 <초등 필수 영문법 무작정 따라하기>.
초등영어 교재 <초등 필수 영문법 무작정 따라하기>는 영어강사로 유명한 문단열이 집필한 것이다.
나도 한때는 영어를 마스터해보고자 영어공부를 했던 적이 있는데, 그 당시 문단열의 교재를 보고 CD를 들으며 공부를 했었다.
비록 영어를 마스터하진 못했지만, 워낙 재미나게 가르쳐서 지루하지 않게 공부했던 기억이 난다.
그래서 울 둘째의 영문법 교재로 영어에 대한 흥미를 놓치지 않으면서 공부할 수 있도록 문단열 교재를 선택했다.
많은 분들이 나와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는지 <초등 필수 영문법 무작정 따라하기>는 2005년 첫 출간 후 초등 영문법 분야에서 10년 동안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고 한다.
이 교재는 초등학교 3~6학년 영어 교과서와 연계된 문법을 담고 있다.
초등영어는 아니지만 중학교에 가서 배우는 꼭 필요한 문법도 담겨 있어, 중학교 입학전에 한번 훑어보고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꼭 알고 넘어가야 한다.
그 모든 영문법 내용을 1과부터 40과까지 정리되어 있다.
처음부터 끝까지 훑어본 후 아이의 학년과 영어 수준에 맞추어 필요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면 효과적인데, 울 딸의 경우에는 이제는 모두 다 알고 넘어가야 할 필수 영문법이라 한 과 한 과 꼼꼼하게 공부하는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