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영어리딩 30 Book 1 - 패턴리딩으로 탄탄한 기초 실력 쌓기 기적의 영어리딩 시리즈
E2K 지음 / 길벗스쿨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 4학년이 된 셋째는 아직까지 제대로 영어 리딩을 공부해본 적이 없다. 
초등학교 영어는 간단한 회화 위주라 그다지 어렵지도 않기에 듣고 말하는 스피킹 정도만 해왔다. 
그런데 며칠 전 학교 공개수업 교과 시간이 영어라 다녀왔더니 듣고 말하는 것은 문제가 없는데 읽는 것은 힘들어하는 게 눈에 보였다. 
척척 읽고 단어의 스펠링까지 줄줄 외우는 아이들도 있는데 울 셋째와 너무 차이가 나는 게 아닌가 걱정이 되었다. 
천천히 읽고 쓰기도 준비해야겠다 싶어서 부담 없이 초등영어교육을 시작할 수 있는 교재를 선택했다. 
길벗스쿨의 기적의 영어 리딩 30.



기적의 영어 리딩은 패턴 문장을 자주 등장시켜 아이들이 문장 의미를 예측하며 읽을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자신감을 기르고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어 초등영어교육 교재로 제격이다. 
기적의 영어 리딩 30부터 시작해서 120까지 4단계 리딩 프로그램이다. 
30, 120 같은 숫자는 단어를 의미하는데 기적의 영어 리딩 30에서는 30 ~ 40 개의 단어를 공부하게 된다.
셋째는 이제서야 문장을 읽고 쓰기 시작하는 단계라 가장 기초인 30부터 차례대로 공부하기로 했다. 
교재는 본책과 워크북으로 구성되어 있어 하루는 본책으로 공부를 하고, 하루는 워크북으로 복습을 하면서 매일 꾸준히 공부하면 부담 없이 32일 만에 마무리할 수 있게 된다. 



1단원, I Am Sue. 
굉장히 쉬워 보이지만 사실 초등학교 3, 4학년의 경우 영어 교과서의 내용은 이 정도 수준이다. 
'I Am'이라는 패턴이 계속해서 반복된다. 
패턴문장으로 이루어진 지문 읽기를 통해 문장 이해력을 높이며 동시에 읽기에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 
패턴은 영어에서 많이 쓰이는 표현을 덩어리로 묶은 것을 말하는데, 단어 하나하나를 따로 익히는 것보다 패턴과 자주 쓰이는 단어들을 갈아 끼워서 읽는 연습을 하면 독해력과 어휘력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다. 



초등영어교육인만큼 충분히 듣고 입 밖으로 소리 내어 읽고 말해보는 과정 또한 굉장히 중요하다. 
도서라는 한계를 QR코드로 극복하여 듣기까지 해결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본문 속 QR코드를 찍으면 리딩 가이드 화면으로 연결이 된다. 
리딩 가이드를 활용하면 단어 듣기, 지문 듣기, 문장 따라 말하기 등 교재의 내용을 듣고 따라 하면서 읽기와 쓰기까지 동시에 학습하게 된다.



 리딩 지문은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일상생활 소재를 중심으로 스토리는 물론 편지, 일기, 동시, 만화 등 다양한 글감과 학교 교과서 연계 주제를 함께 담아내었다. 
지문을 읽고 QR코드를 통해 듣고 따라 말해본 후에는 문제를 풀면서 지문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해본다.



지문에 있는 단어의 뜻과 철자를 정확하게 알고 있는지 문제를 풀어보고, 오늘 배운 패턴을 쓰고 말하기 연습을 하면서 마무리한다.
하루에 공부하는 양은 딱 이만큼이기에 전혀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다. 



내일은 워크북 활동을 하면서 복습할 차례.
영어 단어의 뜻을 쓰고, 여러 번 따라 써 보면서 철자를 익히고, 그림 힌트를 보고 영어 단어 퍼즐을 완성하고, 단어 힌트를 보고 지문 속 빈칸을 완성하면서 본책의 어휘와 자문 내용을 복습하게 된다.
워크북으로 복습하는 날은 공부할 양이 딱 2페이지~



셋째의 경우에는 학습량이 많으면 부담스러워하기에 기적의 영어 리딩이 딱 알맞지만, 혹시 너무 공부량이 적은 것이 아닌가 싶을 때에는 부가 학습자료인 워크시트를 출력해서 사용하면 된다. 
교재의 뒷부분에 있는 CD에는 MP3 파일과 함께, 학습자료가 담겨 있다. 
기적의 영어 리딩은 초등영어교육도 굳이 비싼 사교육을 받지 않아도 충분히 자기 주도로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교재인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