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초보 워드프레스 하루만에 끝장내기 - 홈페이지 제작부터 활용, 수익창출까지, 한 권에 모두 담았다
이상원 지음 / 라온북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카페24와 윅스로 홈페이지를 만들어본 경험이 있어서 워드프레스에도 자연스레 관심이 갔다이 책의 저자는 사업 운영 및 확장에 있어서 홈페이지가 얼마나 중요한지 와이프의 사례로 강조한다비용을 들여서 홈페이지 제작 의뢰를 할 수도 있겠지만 이제 처음 시작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초기 비용이 부담되기도 하고 유지 보수가 쉽지 않아서 제작과 수정이 쉬운 홈페이지 제작 툴을 찾게 된다.

 

홈페이지 제작 플랫폼은 꽤 많다. 대표적으로 카페24, 윅스, 네이버 모두, 식스샵, 프로셀, 티스토리 등이다그런데 저자는 무료 홈페이지를 만들면 안 된다고 한다. 왜일까원하진 않는 광고가 게재된다는 점, 도메인을 내 마음대로 사용할 수 없다는 점, 커스터마이징에 제한이 많다는 점 때문이다모든 무료 툴들이 그렇듯.. 상단 하단 팝업 등 다양한 광고가 소유주의 의지와 상관없이 게재된다.사업을 소개하고 제품/서비스를 홍보하는 공식 홈페이지에 사업과 관련없는 광고가 있거나 도메인 주소가 abc.com, abc.co.kr 로 깔끔하게 떨어지지 않고 abc.wixsite.com, abc.tistory.com 등이면 구매자, 소비자 입장에서 전문성이 떨어져보일 것이다. 취미로 만든 홈페이지면 상관없을지 몰라도.또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그만큼 커스터마이징은 쉽지 않다. 밀키트 같달까밀키트로 맛집이 될 수는 없지 않은가.

 

이 책에서는 워드프레스의 개념과 제작 단계에 대해 차근차근 알려준다.

워드프레스는 설치형과 가입형이 있는데 이 책에서는 설치형 워드프레스에 대해 다룬다.

가입형은 별도의 준비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지만 프로그램의 이용에 제약이 많다고 한다.

설치형은 테마와 플러그인을제한 없이 설치할 수 있고 호스팅 서비스를 어떤 곳으로 선택하느냐에 따라 워드프레스를 자동으로 설치할 수 있는 옵션이나 무료SSL 인증서의 설치를 쉽게 도와주기도 한다기획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도메인은 어디서 사야하는지, 서버는 어떻게 운영하는지,

보안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어서 생초보도 도전해볼 수 있을 것 같다.

마지막장에는 수익화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는데 꽤 솔깃하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