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옥스퍼드 오늘의 단어책 - 1일 1단어 1기쁨
수지 덴트 지음, 고정아 옮김 / 윌북 / 2023년 1월
평점 :
GRE 공부를 하면서 영단어라면 지겹도록 외웠다. 생전 듣도보고 못한, 살면서 이런 어휘를 써볼 일이 있을까 하는 것들을 머리 속으로 욱여넣으면서 괴롭다가도 학원 선생님께서 풀이해주시는 어원은 재미있었다. 우리가 자주 쓰는 말의 어원에 대해 배우는 것도 즐겁지만 사전 속에 꼭꼭 숨어있던 자주 쓰이지는 않지만 표현이 재미있는 말들을 알게되는 것 또한 큰 즐거움으로 다가온다.
<옥스퍼드 오늘의 단어책>의 저자는 1년 366일 하루하루에 딱 맞을 만한 단어를 소개한다.
그날 벌어진 역사적 사건에 관한 단어와 표현을 모은 선집으로 보면 된다.
처음엔 왜 366개지 싶었는데 윤달이 있는 것까지 카운트해서 집필한 것이었다.
책은 월별로 구성되어 있어며 매 장마다 소개할 단어 표현들을 표로 먼저 제시한다.
이 중에 내가 알고 있는건 얼마나 될까 봤지만.. 와우.. 영어 공부한 건 다 어디로 간건지 ㅎㅎ
알고 있는 단어라도 해도 어원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뜻만 외우다보니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내용을 읽는 재미가 쏠쏠했다. 그중에는 고대어도 있고 신조어도 있다.
하루하루 색다른 의미를 부여하는 그날의 단어를 만나다보면 모든 단어에는
놀랍고 떠들썩하면서도 유쾌한 역사적 풍경이 깃들어 있다. 어원학의 매력이기도 하다.
고대어의 경우는 어원에 대해 알아보는 것으로도 충분하지만 일상 생활에서 쓸법한 표현들이 나오면 사전을 더 찾아보았다.
BLOW HOT AND COLD 같은 경우도 "Do you always blow hot and cold like this?" "
"These people can blow hot and cold out of the same mouth to serve purposes" 등과 같이 쓰일 수 있으니 이 책을 따라 공부하다보면 어휘력이 쑥쑥 늘 것만 같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