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맥스 루케이도의 예수의 유산 - 광야를 끝내는 믿음의 결단
맥스 루케이도 지음, 정성묵 옮김 / 두란노 / 2016년 6월
평점 :
절판
당신을 위해 예수님이 피 흘려 취하신 모든 유산을 받으라!
맥스 루케이도의 예수의 유산
"오늘은 제 인생의 황금기입니다.
과거는 과거일 뿐이에요.
제 미래는 더 없이 밝습니다.
그분의 말씀은 확실합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참되며
저를 도우시는 하나님으로 인해
그분이 원하시는 사람이 되고
그분이 원하시는 모든 것을 하고
그분이 주시려는 모든 것을 받을 것입니다.
오늘은 제 인생의 황금기입니다."
(본문 p24중에서)
맥스 루케이도의 <예수의 유산>은 여호수아서를 바탕으로 쓰고 있다. 이스라엘이 막 애굽을 나와서 우왕자왕할 때 여호수아의 믿음을 통해 우리의 믿음을 돌아보게 한다.
여호수아서를 얼마나 익어봤던가? 여호수아서에는 유명한 성경구절이 많지않은가? 그런데 그동안 여호수아에 대해 생각해본적은 없었다. 여호수아는 모세가 죽자 노예로 살고 있던 이스라엘을 이끌어야했다. 그가 얼마나 두려웠을까?
확신에 찬 믿음에 대한 설명 속에서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지 알게하고, 나에게는 어떤 약속이 있는지, 내가 잃어버리고 잊어버린것들은 어떤것인지 생각하게 한다. 현실적인 어려움을 하소연하기보다 문제보다 크고 위대한 하나님이 어떻게 역사하셨고 또 앞으로 나에게 어떻게 보여주실지 확신케하는 책이다.
이 책에서는 여호수아서만 다루지 않는다. 믿음에 대해서 신구약 말씀을 모두 인용하고 지금의 편안한 문체로 지금 나에게 고민하고 있는 것들을 돌아보게 만든다.
나는 이 책을 QT로 삼아 매일매일 한 단락씩 읽고 있다. 책은 총 4Part로 구성되어 있고 2 Part부터 유산1에서 유산13까지 도전적이기도하고 위로하기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감동을 받았던 내용은 라합에 관한 내용이다.
라합은 지금말로 하면 창녀였다. 그리고 성경은 그걸 미화하지 않는다. 그녀의 직업으로 인해 그녀를 비난하지않고 오직 그녀의 믿음을 말한다. 우리의 과거, 혹은 현재는 누군가 보기에 당당하지 못할지도 모른다. 비난받아 마땅해서 하나님조차 나를 싫어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하기도 한다. 하지만 라합을 보면 그녀는 창녀였지만 하나님은 그녀를 구원하셨다. 그녀의 믿음의 고백과 행동이 결국 예수님이 태어나는 족보의 기록되게 된다.
우리가 듣자 곧 마음이 녹았고 너희로 말미암아 사람이 정신을 잃었나니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는 위로는 하늘에서도 아래로는 땅에서도 하나님이시니라. (수2:11)
불가능이 없으신 하나님의 능력이 이 책을 읽는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 잃어버린 믿음과 하나님에 대한 사랑이 회복되기를 바란다.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일이나 능력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어떤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
(롬8:38-39)
책 구 성
Part 1. 유산 상속을 위한 첫걸음
Part 2. 약속의 땅을 향해 전진 또 전진
Part 3. 다시 광야로 내모는 유혹들에 대처하는 법
Part 4. 약속의 땅에 거주하는 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