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의 말연습 - 불쾌·상처·오해 없이 말하는 법 바로 써먹는 직장인 실전대화 150
앨리슨 그린 지음, 신솔잎 옮김 / 빌리버튼 / 2019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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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생활을 하면서 어떤 점이 어렵냐고 묻는다면 업무가 아니라 '관계'라고 대답할 것이다.

그만큼 직장생활속에 미묘하고도 어려운 '관계'는 승진으로도 이어질 수 있고 심하면 퇴사를 고려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특히 직장인들과의 관게속에서 '대화'는 더없이 중요하다.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소통은 필수조건인데 모두가 사람인지라 어김없이 문제가 생기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신참은 말을 못알아들어서, 고참은 제대로 지시하지 않아서 등등의 이유로 '말'로 인한 오해들이 생기기도 한다.

이 책은 이와같은 상황속에 겪는 갈등을 어떤 말로 표현하고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지 대화법을 소개한다.

직장생활 10년차가 되어가는 나에게도 어려운 '말'.

로봇처럼 감정이 없었으면 하는 때도 있고 그냥 애둘러말하기보다 직설적으로 알려주면 알아듣기 쉬울텐데 그게 또 현실적으로 어렵다.

회사는 일만 하면 되는 곳이지만 어떻게 좋은 화법으로 대화하느냐는 일을 더 잘 할 수 있는 열쇠이기도 하다.

<직장인의 말연습>에는 상사와의 대화, 동료와의 대화, 상사로서 직원과의 대화 세가지 큰 틀로 대화법을 알려준다.

회사생활을 하면서 마주치는 다양한 상황속에 할말이 있으나 어떤 발언을 해야할지 잘 모를때가 있다.

괜한 말로 찍히면 어쩌나, 내가 제대로 알아들었는지, 괜히 오해를 사는건 아닐까 걱정으로 말없이 그냥 넘어가서 생각도 없는(?) 사람으로 낙인찍히지 말고 좋은 대화법으로 각종 상황에 대처해보자.

꽤나 실용적이고 다양한 상황의 대화법들이 수록되어 있어서 당장 써먹고 싶은 것들을 추려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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