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의 파도에 몸을 실어, 서핑! - 허우적거릴지언정 잘 살아 갑니다 Small Hobby Good Life 1
김민주 지음 / 팜파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다의 파도에 몸을 실어, 서핑!>은 육지에만 살던 도시여자가 마음에만 두었던 서핑을 배우게 되고 서핑을 좋아하게 되면서 서핑과 같이 바다에서 배우게 되는 삶의 이야길 담고 있다.

도시에서 일로 치이고 상처받았던 그녀는 어릴 때부터 물을 좋아했다. 그러나 서핑을 하게 될거라고는 상상치 않았다.

무난하고 남에게 폐끼치지 말아야한다는 생각에 주저하게 되었던 많은 일들.

나도 그녀와 같이 업무적으로 오해받고 속을 드러내지 못하고 쌓여가는 스트레스로 나를 상처주는 사람은 바로 나였다.

"누나, Never try, never know야"

<바다의 파도에 몸을 실어, 서핑!>을 읽으면 내가 나를 안아주는 시간이 필요하고 이 삶에서 소중한 '나'에 대해 돌아보고 싶은 마음이 든다.

그리고 서핑을 해보고 싶은 마음도 가득해진다.

서핑은 하나의 숙제와 같은 것! 하면 아무것도 아닌것이 해내면 별거 아니었다는 걸 알게되는 그런 것.

특히 그녀는 서핑을 하면서 바다를 알아가고 속도를 알아가고 사람들과 나의 삶을 잘 담고 있다.

제주에는 요즘 서핑이 유행이라고 한다.

제주에 인구유입이 많아지고 여름이라서 그런지 서핑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매우 많아졌다. 그러고보면 저자와 같이 서핑을 두고 고민했던 사람들이 특히 젊은 사람들이 용기내어 서핑의 세계를 넓힌 것은 아닐까? 그녀의 활약도 한 몫하지 않을까?^^

다가오는 휴가철에 서핑은 어떨까? 한번 도전하지 못한 것이 있다면 한번 도전해보는 여름 휴가를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