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도 드럼 잘 치면 소원이 없겠네 - 한 곡만이라도 제대로 쳐보고 싶은 왕초보를 위한 4주 완성 드럼 연주법, 연주 동영상 제공 ㅣ 소원풀이 시리즈 7
고니드럼(김회곤) 지음 / 한빛라이프 / 2018년 11월
평점 :
재밌는 드럼 교본을 소개한다.
드럼을 배운적이 있는데 도중에 그만두었거나 독학으로 드럼의 기본을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책 『나도 드럼 잘 치면 소원이 없겠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드럼에 대한 소개와 자세는 물론이고 QR코드를 찍으면 동영상까지 알찬 책이다.
요즘은 퇴근 후에 악기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다고 한다.
나는 기타와 우쿠렐레, 오카리나를 치고있는데 드럼은 나의 드림 악기라고나 할까?
드럼은 왠지 멋져보이긴하는데 구성품(?)이 많아서 늘 마음에 궁금한 악기로 남아 있었다.
『나도 드럼 잘 치면 소원이 없겠네』를 보면서 드럼의 기본기와 연주시범을 동영상으로도 볼 수 있고 드럼 악보를 보는 법도 수록되어 있어서 20일에 걸쳐 한 곡을 연주 할 수 있도록 안내해준다.
드럼을 치고 싶으나 어떤 드럼을 사야할지 모르는 사람에게 가격대별 드럼을 소개하고 있고 세팅하는 법과 튜닝하는 법도 알 수 있다.
기타를 오랫동안 치다보니 기타에 대해서 애정이 생기는것 같다. 드럼도 이와 마찬가지로 드럼을 치기 전부터 악보를 보는 법과 몸을 푸는 스트레칭도 필요하고 스틱잡는 법부터 기본을 쌓다보면 드럼에 대한 애정이 생길 것 같다.
드럼을 치기위한 중요한 요건 중 하나는 바로 '연주할 공간'이다.
드럼은 소리가 큰 악기이기 때문에 연습 공간이 확보되어 있는 것이 필요하다.
돈이 많다면 개인 연습실을 대여할 수도 있고 소리를 줄일 수 있는 전자드럼도 있다. 또 교회나 성당에서 배우며 연습할 수도 있도록 알아볼 수도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드럼 악보가 궁금했었고 왼손, 오른손, 왼발, 오른발 모두 따로 따로 사용하는 박자감이 어떻게 생길 수 있는지 궁금했었다. 결론은....연습뿐이라는 사실...^^
이 책 『나도 드럼 잘 치면 소원이 없겠네』과 함께 드럼입문을 한다면 어느정도 자신감을 탑재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