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영어회화 & 이메일 순간패턴 200 - 핵심패턴만 담은 실전 입문서
박명수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외영업에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들에겐 영어로 의사소통이 중요하다.
나는 해외영업, 무역에 관련된 일을 해왔고 지금은 이직을 해서 약간 변화가 있긴하지만 매일같이 체코, 독일 업체에 이메일을 보내 제품을 구매, 의뢰를 하고 있다.
영어 이메일과 전화통화는 필수적인 일 중에 하나인데 이럴 땐 어떻게 표현하는 것이 좋을지 늘 고민하게 된다.

그래서 비즈니스 영어, 전화영어에 관련된 책을 구비해 읽고 있었고 이번에 동양북스에서 핵심패턴만 담은 실전 입문서가 나와서 읽어보았다.




시원한 표지에 CD까지 동봉되어 있다. 
CD를 통해 정확한 발음도 연습해볼 수 있어 좋다.

책을 보면 난 항상 목차를 살펴보는데 '비즈니스 순간패턴 200'에는 목차로 공부해도 좋을만큼 알찬 구성으로 되어 있었다. 
이메일영어, 첨부파일, 회사소개, 요청 및 부탁, 주문 결제, 클레임, 이 부분은 다른 비즈니스 책들과 비슷하다. 그렇지만 패턴형식으로 되어 있고 패턴 밑에 플러스 패턴으로 덧붙여 있는데 개인적으로 간단한 문구를 좋아하는 편이라 플러스 패턴을 외우면 더 좋을것 같기도 하다.^^;

그리고 전화영어 부분은 비즈니스에서 핵심적이어서 내용이 좀 더 많았으면하는 아쉬움이 있다. 
물론 전화로 하는 문구들에 초점을 맞춰서 본다면 내용들을 잘 담았지만 전체적으로 회의 및 협상 영어와 프리젠테이션 영어 부분은 내가 관련된 업무가 아니어서 일지도 모르겠다.

'비즈니스 순간패턴 200'은 영어업무, 해외영업, 이메일영어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꼭 한번쯤 읽고 구문들을 외워두면 좋은 내용이 많다. 
목차를 보고 필요한 부분을 찾아내는 것도 능력이다!
다만 이 책에 아쉬운 점이 있다면 비즈니스 단어들도 있기 마련인데 그 부분이 보강되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 물론 패턴안에 녹아들어있지만 비즈니스 단어부록이 같이 포함되어 있다면 많은 내용보다 핵심적내용과 단어부록이 더 알찬 구성이 될거라고 동양북스에 충언을 해본다.^^

일하면서 책꽂이에 꽂아두면서 순간순간 찾아서 볼 수 있는 패턴이 가득한 '비즈니스 영어회화&이메일 순간패턴 200' (하아...제목이 길다 ㅋㅋ)
업무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거라 밑고 5번은 읽고 읽어야 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