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사 어벤저스 20 : 혈관 질환, 미래를 향해 나아가라! ㅣ 의사 어벤저스 20
고희정 지음, 조승연 그림, 류정민 감수 / 가나출판사 / 2024년 10월
평점 :
아이가 새 책이 나오길 손꼽아 기다리는 책, 《의사 어벤저스》의 스무 번째 이야기, '혈관 질환, 미래를 향해 나아가라!'를 만나 보았다.
♧ 혈관은 무엇이고 어떻게 몸 속을 지나게 될까?
♧ 혈관에 문제가 생기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며 어떤 질병이 생길 수 있을까?
♧ 그렇다면 혈관을 건강하게 하려면 어떤 노력을 할 수 있을까?
다사랑 종합병원의 응급 센터를 찾은 환자들과 그들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하는 의사 어벤저스들의 활약을 들여다본다.
주로 5세 이하의 영ㆍ소아에 나타나는 급성 혈관염인 가와사키병. 5일 이상 지속된 고열, 발진, 눈의 충혈, 손발 부종, 림프샘 부종, 딸기혀 의 증상을 동반하는 이 병은 관상 동맥이 늘어나는 위험이 있기에 면역 글로불린 주사와 아스피린 치료를 하면서 주의 깊게 지켜봐야 한다.
이어 소개된 질병인 뇌졸중은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거나 터져서 그 부분의 뇌가 손상되어 나타나는 신경학적 증상을 말하는데, 성인에게 해당하는 질병이라고 알고 있던 이 질병이 이야기에서처럼 아이들에게도 나타날 수 있다니 다소 충격적이었다. 다행히 응급으로 혈전 용해술을 시행하고 원인을 찾아 혈관염을 가라앉히는 방법으로 잘 해결이 되었다.
어느덧 병원에서 꽤나 안정적인 일처리를 하게 될만큼 성장한 우리의 어린이 의사 선생님들. 오랜 시간 준비해 온 논문 발표를 하는 학술 대회도 하고, 서로의 표정만 보아도 생각을 알만큼 손발이 맞게 되었다. 한편, 강훈은 미국의 유명 어린이 병원에서 펠로 제의를 받고 고민 끝에 미래를 향한 도약을 해 보기로 한다.
20권이 완간인줄 알았는데 책 끝부분에 새로운 전개가 예상되는 결말이라 보니 21권도 곧 만나볼 수 있나보다. 그럼 앞으로도 계속 될 의사 어벤저스의 활동을 쭉 지켜보는 것으로!
#어린이의학동화 #의사어벤저스20 #글고희정 #그림조승연 #감수류정민 #미자모까페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직접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