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변호사 어벤저스 2 - 동물 보호법, 책임감을 가져라! ㅣ 어린이 법학 동화 2
고희정 지음, 최미란 그림, 신주영 감수 / 가나출판사 / 2024년 8월
평점 :
가나 출판사의 어린이 법학 동화, <변호사 어벤저스> 시리즈의 두 번째 책을 만나 보았다.
우리 주변에서 겪을 법한 사건을 통해 법의 개념들을 하나 둘 배워 가고, 주인공인 어린이 변호사들이 진지하게 고민하고 성장해 가는 모습을 보며 배우고 응원하게 되는 매력을 가진 책이다.
[동물 보호법]은 동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제정한 법으로, 건전하고 책임 있는 사육 문화를 만들어서 국민이 생명을 존중하는 마음을 기르고,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었다.
* 동물 보호의 기본 원칙
ㆍ동물 학대 등의 금지
ㆍ동물 보호 센터의 설치ㆍ지정
ㆍ동물 실험의 원칙
(p.14-15)
[동물 보호법]에 관한 이야기가 담긴 2권에는 유기견을 발견하고 해결하는 과정과 개 물림 사고와 이에 따른 대응에서 빚어진 갈등을 풀어가는 일화를 담았다.
두 에피소드를 읽으면서 생명 존중과 책임감, 반려동물이 갖는 의미를 생각하게 된다. 벌금, 과태료, 범칙금, 형사 소송과 민사 소송 등의 법률적 용어의 소개도 매우 유익했지만, 반려동물을 위한 동물 등록제나 유기 동물을 발견했을 때의 대처법, 반려동물을 키울 때 주의할 점을 다루어 독자들에게 반려동물은 하나의 소유물이 아닌 소중한 생명체로 충분한 준비를 갖추고 세심하게 돌보아야 한다는 메세지를 전달한 점이 무척 인상적이었다.
어린이 변호사여서 처음에는 불안한 시선을 받기 일쑤지만 그 누구보다 사건 해결에 진심이고 열정적인 특별한 변호사들의 이야기가 점점 더 기대가 된다.
#어린이법학동화 #변호사어벤저스 #가나출판사 #미자모까페 #글고희정 #그림최미란 #감수신주영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직접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