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들어도 늙지 않기를 권하다 - 죽기 전까지 몸과 정신의 활력을 유지하는 법
마리아네 코흐 지음, 서유리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뷰어스클럽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지극히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참고 해 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요즘은 100세 시대를 너머 120세 시대를 논한다. 그리고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고 어느 누구도 늙고 싶지 않아 하는 것이 현실

그래서 더더욱 건강과 노화에 관심이 많고, 관리를 해서 본인의 나이보다 더 어려보이고 그 또래에 비해 훨씬 더 젊은 건강을 유지하는 사람도 많이 있다.

#노화 #나이들어도늙지않기를권하다

나 또한 늙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막연하게 드는 요즘, #나이들어도늙지않기를권하다는 제목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이 책은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책을 읽는 내내, 흐름이 끊이지 않고 이어지면서 쉽고 빠르게 읽어내려 가면서도 많은 정보들이 담겨 있어 줄을 그어가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어내려 간 것 같다.





내가 나이 들어도 늙지 않기를 권하다의 책 속 내용들은 어쩌면 당연하게 누구나 아는 이야기를 한다고 생각 할 수 있지만, 그 이야기를 조금 더 행동할 수 있게, 실천할 수 있게 팩트를 날리며 알려주는 안내서 같은 느낌이랄까?

목차만 보고, 자존감이 높은 동안 얼굴을 가진 우리 신랑이 떠올랐다. 반면, 날이 갈수록 어두워지고 늙는 듯한 ... 나이.먹은 듯한 나는 자존감이 낮아서 일까? 라는 생각이 앞섰지만, 막상 책을 읽어 내려가면서 안심하고 나는 이제 더 이상 늙지 않을거란 확신이 들었다!

나이 들수록 건강 관리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무엇보다도 도전 할 수 있는 용기!가 내 속에는 늘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다 :)

나이를 먹어도, 나이가 들어도 용기만 있다면 우리는 늙지 않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