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렇게 세 딸을 하버드에 보냈다
심활경 지음 / 쌤앤파커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자녀를 키우고 계시는 부모님이라면


'하버드'만 들어도 우와~ 감탄하며 존경스럽지 않으시나요?



사실, 4차산업 혁명 시대를 살아가면서


'공부'에 대한 시각이 많이 달라지는 것도 있지만


그럼에도 공부를 잘 한다면 어떤 것도 다 잘할 것만 같은 느낌적인 느낌?



그래서 저도 아이를 키우는 엄마 이다 보니


자녀교육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요.


사실 명문대, 명문학교에 욕심은 없지만 ...


그래도 자녀를 잘 키워내신 분들에 대한 존경심과 부러운 마음도 있고


또 그 분들이 들려주시는 이야기는 관심이 갈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 제가 소개드릴 책은


'나는 이렇게 세 딸을 하버드에 보냈다' 입니다.




딸부잣집의 동기부여, 자기관리, 공부법을 엿볼 수 있는 '나는 이렇게 세 딸을 하버드에 보냈다'


저자 심활경님은 남편의 목회를 도우며, 남편의 늦깎이 유학을 계기로 미국 LA이로 이민을 가게 되셨다고 해요. 사실 넉넉치 않은 경제사정으로 입시 컨설팅과 사교육은 꿈도 꿀 수 없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 딸을 모두 하버드에 보내면서 심활경님은 미국 내 한인 사회에서 전설이 되셨다고 해요. 정말 이렇게 모든 자녀를 하버드에 입학 시켰다니 대단한데요!


여러분도 그 비법이 궁금하지 않으시나요?


나는 이렇게 세 딸을 하버드에 보냈다는 총 6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내용을 살펴보면, 영유아 시기 부터 고등학생 시기까지 어느 하나 빠지지 않고 모든 과정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었어요. 뿐만 아니라 세 딸이 경험한 생생한 하버드의 이야기 까지!


자녀교육에 관심이 있다면


우리 아이 속에 잠든 거인을 꺠우고 싶다면


보다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자녀를 교육하고 싶다면


자녀교육에 도움을 줄


나는 이렇게 세 딸을 하버드에 보냈다 였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지극히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