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살린 자기사랑 테라피 1 - 힘든 당신께 드리는 15인의 테라피 선물 나를 살린 자기사랑 테라피 1
임정희 외 지음 / 지식과감성#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번아웃 증후군 :


의욕적으로 일에 몰두하던 사람이 극도의 신체적 · 정신적 피로감을 호소하며 무기력해지는 현상이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사전




언제부턴가 많이 들려오던 말이자 저 또한 겪었고, 어쩌면 지금도 벗어나지 못한 상태일 수 있는 번아웃


<나를 살린 자기사랑 테라피>에서 저자가 말하듯 어쩌면 단지 먹고사는 일에만 집착하고, 앞만 보고 달리는 삶을 살아오다보니 그 속에서 나를 돌아본 시간은 없고, 돌아볼 시간조차 허락되지 못했던 것 같다.


나 뿐만이 아니라 늘 바쁘게 돌아가는 세상을 살아가는 요즘 사람들은 번아웃 증세에 많이 시달리는 듯하다.


그러다보니 일상생활에서 생기는 작은 스트레스나 속상함 조차도 쉽게 풀리지 않고 그러한 감정들이 쌓이고 쌓여 응어리지고, 그런 것들이 우리 신체에 쌓이고 신체화로 전이되어 고생을 하고 괴로움에 발버둥치게 되는데, 우리는 이렇게 살아가는 현재의 삶이 나를 살린 삶인지 나를 죽인 삶인지 생각해 본적이 있나?



<나를 살린 자기사랑 테라피>에서는 번아웃 뿐만이 아니라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여유를 가지고 자신의 시간을 가지며 솔직한 경험을 통해 치유의 테라피로 변화와 성장을 하면서 주면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게 된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다.




<나를 살린 자기사랑 테라피>는 1권, 2권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각에 15가지의 테라피를 통한 자기 치유를 경험한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테라피의 방법으로는 춤 테라피, 신앙 테라피, 희곡 낭독 테라피, 다이어트 테라피 등등 2권에 거쳐 총 30가지의 테라피를 배울 수 있었고 각 이야기들을 읽어 내려가며 작가들이 치유의 테라피를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는지, 그 테라피의 목적과 이유 등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다.



또 각 테라피들의 에피소드를 경험하며 나도 해 보고 싶고, 도전해 보고싶은 테라피 종목들이 생겨나기도 했고, 간접적으로나마 경험 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 였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