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 맵 - 당신의 꿈을 이뤄주는 쉽고 재미있는 성공법
박소현 지음 / SISO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분은 꿈을 꾸시나요?


이루고 싶으신 일, 꿈, 목표


저는 꿈과 목표는 큰데 실제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 행동을 하고 있는지를 생각 해 볼때면 글쎄? 하고 고개를 기우뚱하게 되는데요.


흔히 꿈만크고, 하는 일은 없는 그런 시간을 보내는데


이런 것도 하루 이틀, 지금은 꼭 좀 제가 행동으로 옮기고 싶다!!!!!!!! 하는 마음이 간절하게 큰데


사실 이러한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 행동을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실천을 해야할지에 대해 잘 감이 오지 않는 것도 사실인데요.


그래서 자기계발서 신간 드림 맵이 너무 읽어 보고 싶었습니다!



프롤로그를 읽어내려가는데, 작가 박소현님께서 들려주시는 초반부의 이야기는 마치 제 이야기 같았습니다.


난 늘 쉬운 쪽을 택했다. 하고 싶은 일이 아닌, 힘듦이 덜한 쪽으로 그리고 실패할 확률이 최대한 없는 쪽으로 말이다.


이거 .. 제가 주변에 저를 설명할 때 하는 말 중 하나였거든요.


저는 사는게 크게 힘들지 않았던 것 같다. 그래서 최선을 다한다는게 어떤 건지 잘 모른다.


물론 이건 정말 부끄러운 일이지만, 내가 최선을 다 하지 않아도 지금처럼 지낼 수 있었던 이유는 늘 쉬운 일만 선택해 왔고, 나의 수준보다 낮아보이는 것만 선택했기 때문이다.


심지어 .. 대학도 수능 치지 않고 수시로 갈 수 있었던 이유도 제 평소 점수보다 어쩌면 낮은 곳을 선택 했기 때문에 ...^^; 그런데 지금은 조금 후회 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늘 비겁하게 정면돌파보다는 회피하고 피해다니던 저를 좀 고쳐보고 싶은 마음이 큰 요즘 입니다.


자기계발서 드림 맵은 총 4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자 박소현님은 현재 유튜브 원더풀 엘리시아를 운영중이신데요. 남편의 박사과정을 돕기 위해 미국으로 이민을 가게 되었는데요. 그렇게 미국 생활을 시작하며 본인이 수학 석사 과정에 합격하게 된 이야기 부터 자기만의 이야기를 풀어내는데 아이를 키우면서 어떻게 그렇게 공부를 할 수 있었는지가 또 너무 궁금해져서 책을 한 장 한 장 읽어 내려갔습니다.



여러분은 원하는 것을 이룰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사실 저는 꿈을 꾸면서도 그 꿈을 이루기 보다는 마음 속 깊숙이 구겨 넣고 있는 중이었는지도 모르겠어요.


말로는 꿈을 이루고 싶다고 하지만, 생각은 정 반대로 생각하고 시간을 보내는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이 드림 맵을 읽으며 특히, 7단계를 따라가기 위해 한 단계 한 단계씩 단계별로 따라가며 시각화를 해 놓고 보면 제 마음 가짐이 또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혼자서 막연하게 꿈을 이루고 싶다! 라고 외치기 보다, 그 꿈을 실제 실현해 내기 위한 계획을 세우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던 <드림 맵> 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