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맛 - 대부업계 회장님이 빚쟁이 영업사원에게 알려주는 진짜 솔직한 돈 이야기
요시에 마사루 지음, 이정환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매일 생각 해 봅니다.


내가 부자가 된다면? 나도 부자가 되고 싶다! 하고 말이지요.


요즘은 부(富)에 대해 많이들 공부하고 배우고, 많은 관심을 두고 살지요.


사실 저는 돈이라는건 정말이지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행복을 돈으로 살 수는 없다고 하지만 돈이 많으므로써 행복해 질 수 있다고는 생각해요.


그래서 저도 매일 같이 어떻게하면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돈을 많이 벌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는데요.


<돈의 맛> 뿐만이 아니라 앞서 돈과 관련된 책들도 여러 권 읽어 보았지만 특히 <돈의 맛>은 읽고 이해하는데 어렵지않았던 것 같아요!


돈의 맛


1교시 돈은 버는 게 아니라 빌리는 거다


2교시 좋은 머리보다 좋은 감각에 돈이 붙는다


3교시 돈은 핵심을 알고 즉시 실행하는 사람 편이다


4교시 돈 버는 데 단연코 노력 따윈 필요 없다


5교시 에고(Ego)를 적이 아닌 아군으로 만들어라


6교시 기록하는 자의 지갑은 돈이 마르지 않는다


7교시 고객을 왕으로 모시면 돈은 달아난다


8교시 돈은 부정을 긍정으로 바꾸는 자에게 미소 짓는다

<돈의 맛>을 읽는데 어렵지 않고 쉽게 읽어내려 갈 수 있었던 이유는 용어 설명 등과 관련된 무언가를 설명하기 위한 글이 아니기 때문이었어요. <돈의 맛>은 실제 작가 요시에 마사루가 직접 겪은 실화를 바탕으로 집필한 책인데요. 실제 요시에와 그의 멘토가 되어준 회장님 - 부자 아저씨와의 이야기를 대화체로 풀어나갔기 때문에 책 속의 대화에 몰입하며 금새 책 속으로 빠져들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돈의 맛>을 읽으면서 들었던 생각은 부자들의 생각은 정말 다 똑같구나. 하는 거였어요.


내 에너지와 비슷한 사람들이 모이게 되고, 끌어당김의 법칙, 삶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 등 정말 돈이 따라 붙는 사람들은 대부분 같은 생각과 같은 행동을 하는구나 하고요.


만약 돈에 대해 배우고 싶고, 알고 싶다면, 돈을 열심히 벌기보다 잘 벌고 싶다면!


대화체로 쉽게 읽어내려 갈 수 있는 <돈의 맛>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