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 제로 - 마음의 중심을 잡고 평온을 찾는 시간
박현순 지음 / SISO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분은 지금 내 마음의 상태가 어떤지 알아차리시나요?


<마인드 제로- 마음의 중심을 잡고 평온을 찾는 시간>에서 박현순 작가님께서는 자신을 '알아차림'에 집중 할 수 있도록 안내 해 주고 계시는데요 :)


어떻게 하면 자신을 '알아차림'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함께 배워볼까요?!


<마인드 제로>는 총 5주차 과정으로 나를 알아차림으로 보다 더 성장 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책이예요.


저도 이 책을 읽으면서 박현순 작가님께서 제시해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생각해보면서 저를 곰곰히 생각해보고, 되돌아 볼 수 있게 해 줘서 저에게는 아주 뜻깊은 책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박현순 작가님께서는 상담 분야 중에서도 게슈탈트 상담심리를 전공하여 임상심리사로 수 천명의 내담자들을 만나면서 심리 상담을 진행 해 오신 분이신데요. 그 많으 분들을 상담 하며 직접 경험하신 것들로 많은 분들께 마음의 평온을 찾을 수 있도록 이렇게 <마인드 제로>를 출간해주셨습니다!



박현순 작가님께서는 팟캐스트 <당신에게 보내는 따듯한 목소리>를 통해 마음 돌보는 법을 알리고, 밑미에서 리추얼메이커로 활동하시며 숨겨진 시드 파워를 찾도록 도움을 주고 계시며, '아라차림 상담소'를 현재 운영 중이세요


여러분은 MZ 세대이신가요?


저는 MZ 세대에 속하는 1인인데요.


이 말에 엄청 공감이 되었습니다.


" MZ 세대분들도 행복해지려고 애를 쓰고 노력하는데 잘 안 된다는 거예요."



여러분도 공감하시나요?


저는 매일을 행복해지기 위해 노력하고 애쓰는 것 같지만


매번 나아가지 못하고 제자리를 맴도는 것 같은 쳇바퀴 도는 듯한 느낌


그러면서도 또 금방 맥이 빠지고, 번아웃이 오는 것만 같은 반복적인 느낌


그런데 말이죠, MZ 세대가 노력하지만 행복해지지 못한데에는 이유가 있었더라고요.


경쟁과 성과지향적인 세상 속에서 불안, 두려움, 강박, 우울, 트라우마 등 심리적 어려움에 지쳐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마인드 제로>에서는 박현순 작가님께서 게슈탈트 심리상담을 통해 우리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안내 주십니다. 그러니 우리, 이제는 보다 더 행복해 질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겠죠?

우리는 <마인드 제로>를 읽으면서 마인드 제로 프로젝트에 참여가 가능한데요!


마인드 제로 프로젝트는 내 마음의 중심을 잡고, 평온을 찾기 위한 여정으로 나를 알아차리고 되돌보는 과정입니다.


심리상담에서도 다양한 전공 분야가 있는데, <마인드 제로>는 독일에서 발달한 심리학으로 게슈탈트 형태, 형상,욕구,정서,사고,행동 패턴 등을 뜻하며, 게슈탈트 심리학에서는 현재, 지금, 여기만이 답이라고 말한다고 합니다.


지금, 여기에서 알아차리고, 나와 너의 관계에서 일어나는 과정에 집중하는 학문이라고 해요.

각 장의 마지막에는 이렇게 미션이 주어집니다. 이 미션들의 질문에 대한 답을 찾다보면 나를 '알아차리'게 되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저도 미션 하나 하나에 대한 제 이야기들을 조금씩 써내려가다보니 어느새 제 마음이 정리되는 것도 있었고, 평소에는 미처 생각치 못한 것들에 대해서도 생각 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세상은 달라지고 있어요. 지금까지 우리는 무한경쟁 사회에서 대기업 취직,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며 나라의 일을 하는 것이 최고라고 치켜세워지던 세상에서 이제는 AI시대, 메타버스의 세계 등 우리는 지금껏 살아온 세상과는 다른 삶을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이 더 익숙해지는 시대, 앞으로 수십만 개의 일자리를 대신해 새로운 일자리가 생겨난다는 것이 실감하는 세상.

카오스처럼 급작스레 달라지는 삶을 살아가는 우리,

나 자신을 잘 알아차리고 보다 더 행복한 삶을 맞이하는 건 어떨까요?

여러분도 저와 같이 마인드 제로 프로젝트 진행 해 보지 않으시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