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끌어당기는 뇌과학 - 운과 인생이 좋아지는 비밀
이와사키 이치로 지음, 김은선 옮김 / 더난출판사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하지 않기를 바라는 사람이 있을까요?


우리는 늘 행복한 삶에 대해, 행복에 대한 갈망과 갈증을 가지고


더 나은 나의 행복을 찾기 위해 끊임 없이 자기계발을 하고,


또 행복을 찾기 위해 여러 활동들을 하는데요.



이 행복도 내가 끌어당길 수 있다고 합니다!



어쩌면 저는 '행복' 하기를 바라면서도 늘 머릿속을 맴도는 생각들은 애써 긍정적인 힘을 발휘해 생각하는 것보다는 늘 부정적이고 우울한 생각들이 자연스레 많았던 것 같아요.



늘 인정 받기를 갈구했고, 어려서 부터 내가하는 모든 것들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들을 더 오래 도록 기록하고,


내가 모자란 부분을 인정하고 받아들이기 보다는 그런 것들을 못 하는 나 자신을 불행하게 스스로 더 자책하고 질책하며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왔던 것 같아요.



그런데, 뇌를 훈련시켜 행복을 끌어당기다니! 사실, 습관과 관련 된 이야기,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봐도 '행복' 에 대한 이야기들이 조금씩은 실려 있기도 하잖아요.



그런데 여기서는 책 제목처럼 < 행복을 끌어당기는 뇌과학 > 뇌와 관련된 이야기를 주로 합니다!



'행복'하기 위한 뇌 사용 설명서


< 행복을 끌어당기는 뇌과학 >


행복을 끌어당기는 뇌과학


프롤로그


1장 과학적으로 행복해지는 '뇌 사용법', 행복해지지 못하는 '뇌사용법'


2장 감사는 뇌 뢰로를 긍정적으로 만든다


3장 긍정적 마음가짐은 뇌과학적으로 인생을 바꾼다


4장 뇌섬엽에을 단련하는 '좋은 인간관계'


5장 다른 사람을 위하는 '이타심'은 뇌 기능을 높인다


6장 몸과 마음을 가다듬어 뇌를 성장시키는 '마인드풀니스'


7장 대자연에 압도당하는 '대자연 체험'으로 뇌가 바뀐다


8장 뇌를 단련하면 인생이 바뀐다



제 1장, 시선 강탈! 저는 저는 과학적으로 저의 행복을 위해 뇌를 사용하고 있는데, 행복해지지 못하는 뇌사용법을 사용하고 있는지 유심히 살펴봤던 것 같아요. 그리고 우리 가족들에게도 꼭 - 추천해 주고 싶기도 했어요.


사실, 저희 가족들이 지금 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이렇게라도 좋은 정보들 얻으면서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길 바라는 마음도, 이 시기를 꼭 잘 극복 해 나갔으면 하는 마음도 크기 때문에요!



감사하며 살면 참 감사한 일들이 더 많이 생긴다고들 하죠.


그런데 그것은 과학적으로도 사실 인 것 같네요!



감사하면 면역력도 높아지고, 나의 성장도 지향하게 되며, 삶의 만족감도 올라가고


행복은 덤으로 얻을 수 있다는 사실?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뇌, 많은 생각을 담고 있고 늘 우리의 몸과 마음을 감시하며 지탱해주고 있는 뇌!


이 뇌를 좀 더 똑똑하게 사용해서 우리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