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 스며든다 - 매력 있는 사람이 되고픈 이들을 위한
한수정.심희재.김진영 지음 / 북앤미디어디엔터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다 < 매력적인 사람 > 이 되고 싶진 않을까요?


저는 살짝 관종끼가 있는 것 같은데요.... 아니 있어요.


그런데 그게 참으로 매력적인 사람이 되고,


늘 사람들 속에서 인싸가 되고 싶은 마음이 있어 그런거 같아요.


또 그 심리를 파고 들어가보면 애정결핍인가 싶고?


그런 저에게 인싸기 되기 위해,


매력적인 사람이 되기 위한 방법을 안내해주는 책,


< 매력, 스며든다 > 를 읽어보았습니다


책 표지에서도 자신 만만하게 드러내고 있어요!


매력있는 사람이 되고픈 이들을 위한 이라고 말이지요!




< 매력, 스며든다 > 는 총 3부로 13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력적이 사람이 되기 위해 갖춰야 할 몸짓, 말, 관계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는데요.


어찌보면 이 3박자가 모두다 맞으면야 참 좋겠지만,


이 중 단 하나라도 매력적으로 갖추고 있다면 그 사람은 이미 매력 있는 사람이지 않을까요?




이 한 마디가 무엇이라고, 책장을 넘기며 마주한 < 당신은 참 매력 있는 사람입니다.>


이 말이 순간 저에게 큰 에너지를 주는 것만 같았고, 저를 위로하고, 위안해주며, 인정해주는 것 같았어요.


저, 정말 이 한 마디에 완전 감동 받고 책장을 한 장 한 장 넘기고 빠져들었던 것 같아요.




그러고보면 저는 참 사랑에 목 말라 있는 것 같기도 해요?!


한 번 말씀드린 적 있는데,


저도 진한 멜로 사랑 이야기를 소설로 써서 책 내고 싶다고 했던!



그런데 여기 < 매력, 스며든다 > 에서도 가장 집중해서 봤던


사랑을 부르는 매력 업(UP) 몸짓 언어


불통을 부르는 매력 다운(DOWN) 몸짓 언어


여러분의 몸짓 언어는 어떠신가요?


저는 ... 네, 불통을 부르는 매력 다운 몸짓 언어를 주로 생활 속에서 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


반성 합니다.


사실, 손이나 팔을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몰라 ..


그리고 저도 모르게 왠지 모를 뱃살에 부담감 때문에


습관적으로 팔짱을 끼고 배 를 가리려고 애를 썻던 것 같은데


뱃살 빼고, 이 행동부터 고쳐야 할 것 같아요.


매력을 업 시키도 바쁜 시간에


되려 다운 시켜버리면 안되니까요 ㅠㅠ


< 매력, 스며든다 >를 읽으며 나의 모습은, 나의 말투는, 나의 관계와 태도는 어떠한지를 체크해 보는 재미도 있었고, 

무엇보다 매력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한 다양한 팁들이 제공되고 있기에 저처럼 매력이 

철철 넘치는 사람이 되고자 한다면 < 매력, 스며든다 > 가볍게 읽어 보시길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