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의 힘 - 호감 가는 사람들의 5가지 대화 패턴
이노우에 도모스케 지음, 류두진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러분은 잡담하시는거 좋아하시나요?


저는 사실 쓸데없는 잡담을 하는 것 보다는


혼자 드라마보고, 잠을자거나 하는게 낫다! 라고 생각했던 사람 중 하나 ..


그런데 제가 왜 그런가에 대해서 이 책을 읽으며 조금은 알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지난 번 다른 책리뷰에서 말씀드렸던 것 같은데요.


저는 농담을 잘 하지 못해요. 그래서 분위기를 금방 썰렁하게 만들곤 하죠.


그래서 저 스스로가 재미가 없고, 말도 잘 못하는 사람이라고 생각을 했고,


제가 말 하는 순간 주변이 조용해지는 것만 같아서 그런 것들을 피하고 싶어 오히려 다른 사람들과 ' 잡담 ' 하는 것을 피하고자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왔던 것 같더라고요!




바로 < 잡담의 힘 > 에서 여러분들에게 스트레스를 느끼지 않게 잡담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여러분들도 말주변이 좋고, 풍성한 대화 소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부럽지 않으셨나요?


저는 약간 '관종끼' 가 있어서 그런 사람들이 늘 부럽고 동경의 대상이었던 것 같아요.


늘 사람들이 주변을 둘러싸고 유쾌한 분위기를 이끌어가는 사람을 보면 그렇게 부러울 수가 없더라고요.



잡담은 커뮤니케이션의 일종으로, 그 바탕은 사람의 마음이라고 합니다!


여러분께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대화를 이끌어가는 방법을 안내하는 < 잡담의 힘 >



우리는 잡담을 통해 서로간의 정보를 나누기도 하고, 그 속에서 관계를 맺으며 살아갑니다.


또, 요즘 같은 코로나19 시대에 재택근무 등을 통해 사람간의 < 잡담 > 을 하지 못해 스트레스 발산을 하지 못해 힘들어 하는 사람도 많다고 해요.


그 만큼 우리가 의미 없다고 생각하는 '잡담의 힘'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어지네요.




잡담의 힘의 5단계


이 책의 구성으로, 우리가 잡담에서 스트레스를 느끼지 않으려면 아래의 다섯 단계를 순서대로 밟아가며 포인트를 정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첫 째, '목적'의 설정


둘 째, 자아 개방


셋 째, 화제


넷 째, 듣기


다섯 째, 말하기


이 외에도 제가 가장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던 파트이자 생활 속에서 사용 가능했던


'대화가 끊길 염려가 없는 만능 화제' 편!



말 주변이 없고, 분위기를 능수능란하게 끌어가지 못해 고민인 분이시라면,


유쾌한 대화를 이끌어가고 싶으신 분이시라면


<잡담의 힘> 읽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주관적인 글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