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후 100배 오를 암호화폐에 투자하라
박종한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 만큼 한동안 비트코인 열풍이 대단하게 불었었죠?


사실 저도 작년 연말 무렵, 비트코인에 투자라기 보다는


도박을 했던 것 같아요^^;



남들 다 한다는 투자.


투자에 대해서는 1도 모르는 무식자라서


다른 사람들의 말을듣고 저도 소액으로 시작 했었는데요.



사실 작년 9월부터 11월까지는


100%의 이익을 봤어요.


그리고 그 때부터 욕심을 냈던게 화가 되었지요ㅠㅠ


그러니 저는 그 당시에 도박을 했었던거예요.


그래서 올해부터는 투기, 도박이 아닌


제대로 된 투자를 알아야겠다! 마음을 먹고


투자에 대한 공부를 해보고자 했지요.



그래서 암호화폐에 대해 공부를 하기 위해


10년 후 100배 오를 암호화폐에 투자하라를 읽어보았습니다!



총 10개의 챕터로 이루어진


10년 후 100배 오를 암호화폐에 투자하라


제가 도박으로 접근한 비트코인부터 알트코인, 요즘 대두되고 있는 NFT까지!


다양하고, 제대로된 투자를 할 수 있는 정보를 담고 있어요!






첫 장에서 지은이 박종한님은 설명합니다.


투자에 대한 맹목적인 믿음은 곤라하고, 그 믿음에 대한 타당한 근거가 필요하다!


사실 저는 투자의 '투'자도 모르는 1인이었는데,


10년 후 100배 오를 암호화폐에 투자하라를 읽으면서는


암호화폐에 대한 기초 정보, 기본지식을 조금이나마 쌓을 수 있었다고 할까요?



사실 저는 지난 비트코인에 투자를 할 때도


너도 나도 투자한다는 종목들에 투자를 했고, 그 투자에 대한 근거는 하나 몰랐고


메뚜기 떼 몰려다니 듯 거기에 휩쓸려 쫓아다니기 바빴던 것 같아요.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면서 비트코인이 뭔지도 몰랐었는데


비트코인에 대해서, 그리고 여러 나라 사정들도 알게 되면서


투자라는 것이 쉽지 않고, 깊이있게 알고 신중하게 해야한다는 걸 다시금 깨달을 수 있었어요.



투자는 그 누구의 책임도 아닌


나의 책임이라는 것!



암호화폐에 대한 A to Z를 배울 수 있었고, 투자에 대한 마음 가짐을 배울 수 있었던


10년 후 100배 오를 암호화폐에 투자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