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개인적인 질문은 사양하겠습니다 - 당신에게는 아무것도 해줄 말이 없습니다
홍지원 지음 / 센세이션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소개드릴 책은

지극히 개인적인 질문은 사양하겠습니다. /홍지원 지음 / 센세이션 출판


홍지원 작가 소개


'슬로우스타터', 더디지만 꾸준히 성장하는 사람


홍지원 작가 그녀만의 시간과 시선에서 보고 느끼고 경험한 것들을 꾸준히 기록한 삶의 조각들을 담아 책이라는 퍼즐로 완성하였다. 


다른 사람들을 평가한다면 그들을 사랑할 시간이 없다. - 마더테레사


홍지원 작가는 마더테레사의 말 처럼 그 누구도 평가할 생각은 물론, 자신 또한 누군가에게 평가받기를 사양한다고 말하는 그녀는, 사랑과 이별, 삶을 평가 당했던 사람들에게 커다란 위로와 호흡이 되길 바란다고 말한다.


 -지극히 개인적인 질문은 사양하겠습니다 작가 소개 中




이 책이 읽고 싶었던 이유



저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면서도 관계에서의 속도도 굉장히 급한 사람이예요.


몇 마디 나눠보고 그 사람의 속은 알지도 못한채 제 기준, 제 생각에 그 분이 좋은 사람 같다고 생각하면 모든걸 공유하고 싶어하고, 어쩌면 사람 사이에서도 욕심이 있어서 늘 모든 사람에게 좋은 사람이고만 싶고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그런 사람이고 싶어해요. 그래서인지 관계를 하기 위해서는 개인적인 이야기들을 많이 해야만 친해질 수 있다고 생각하며 살아왔던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제가 개인적인 질문을 받아서보다는 개인적인 질문을 하지 않기 위해서 이 책을 읽어보고 싶었어요. 책이 도착 했을 때 생각보다 얇아서 놀랐어요. 그리고 책 내용들이 한 구절 한 구절 저에게 해 주는 이야기 같아서 너무 좋았어요.





총평



제가 다른 사람들에게 불편감을 안겨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그러지 않기 위해 이 책을 선택했고, 읽어보게 되었는데요. 이 책을 읽으면서 오히려 제가 살아온 삶, 앞으로 살아갈 삶에 대한 생각을 순간순간 했던 것 같아요.


'평가 당했던 사람들에게 커다란 위로와 호흡'이 되길 바란다는 작가님의 말씀처럼 저에게는 아주 큰 위로가 되었고, 앞으로 삶을 살아가는 데 있더 커다란 산소통을 얻는 것 같은, 다시 내 삶을 열심히 잘 살아나갈 수 있는 호흡을 얻은 것 같습니다. 작가님의 의도는 저에게 성공적이었어요 :)



지극기 개인적인 질문은 사양하겠습니다의 한 구절 한 구절을 읽어내려 갈 수록 다른 사람에게 피해주지 않기 위해 책을 들었던 저는 오히려 제가 다른 사람들의 평가 속에서 그 평가가 무서워 제가 사람들과의 사이에서 모두에게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더 애를 쓰며 살아오지 않았나? 그 상처를 덮어보려고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도 속도를 욕심내어 급하게 생각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 애써온 저를 위로하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저는 저에 대한 기대치가 높은 사람 중 하나 인 것 같아요. 뭐든 잘 할 수 없는데, 뭐든 다 잘하길 욕심내는 사람. 그리고 그 모든걸 다 잘 해야만 직성이 풀릴 사람. 그래서 저는 저를 단 한 번도 잘했다고 저 스스로를 칭찬해주거나 이만하면 잘 했지, 했던 순간이 없었는데요. 이제는 제 모습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보려고요.



지극히 개인적인 질문은 사양하겠습니다 중 여러분께 힘이 될 만한 이야기 공유하며 마무리 할게요!


제 마음에 너무도 힘이 되어준, 저를 위로 하게 해 준 지극히 개인적인 질문은 사양하겠습니다 서평이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