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달리는 소녀
츠츠이 야스타카 지음, 김영주 옮김 / 북스토리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시달소는 애니메이션과 음악, 그리고 일본에서 찍은 영화로 유명해진 소설이죠. 저는 애니메이션을 먼저 본 후 책을 접하게 되었답니다.

 

일본 소설 특유의 가벼운 느낌이랄까요. 두껍지도 않고 텍스터도 작지 않아서 가볍게 부담없이 읽을 수 있었어요. 책 표지는 꽤 심플하면서 메시지는 확실히 남겨둔 것 같아요. '시간을 달리는 소녀'라는 말을 그대로 그림으로 표현한 것 같은 표지네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시계 토끼가 생각나서 절로 뒤를 쫓고 싶어지네요.

 

타임리프를 소재로 다룬 소설, 영화 등 매체는 다양한 편이지만 그 중 시달소의 인기가 대단한 건 역시 애니메이션의 영향일까요? 애니메이션에 비해 다소 재미는 떨어지지만, 풋풋한 마음으로 상쾌하게 읽기에 좋은 것 같아요. 애니메이션만으로는 알 수 없었던 부분을 이해하기에도 좋구요.

특히 이렇게 무더운 여름엔 바람이 살랑살랑 부는 시원한 그늘에 앉아, 혹은 휴가지에서 읽기에 좋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시달소 영화는 별로였지만, 애니는 다시 한 번 보고 싶네요. 갑자기 이 땡볕 아래 자전거도 타고 싶어집니다. 나의 청소년기는 왜이리 비활동적이었나... 는 생각도 드네요. 책 속의 젊음을 그대로 가져오고 싶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