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동~ 동물원 도감 딩동~ 도감 시리즈
이원중 엮음, 박시룡 감수 / 지성사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물원 도감은 동물원에서 만날 수 있는 친구들을 책으로 더 자세하게 볼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어요.
사실 동물원에서 볼 수 있는 동물은 한정적인게 많잖아요. 더 다양한 종들을 구체적으로 볼 수 있어 굉장히 사실적이에요.

 

 

 

동물의 이름과 함께 소개가 나와요.

처음보는 친구들은 이름조차 생소해요~ 호주에 가야만 볼 수 있는 종이기에 책으로 만나볼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타조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에뮤라는 친구에요.

뒷장에 나오는 타조와 생김새를 비교해서 관찰 할 수 있으니 보기 편했고 이해하기도 쉬웠어요.

 

 

 

막연히 악어라고 알고있던 이 친구들도 종류가 참 다양하더라고요.

서식지도 각각이고요. 동물원 도감을 통해 다양한 종류를 알 수 있어서 신기했어요.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은 따로 빨갛게 표시도 되어있었어요.

우리가 마냥 좋아하기만 했던 이 동물들을 좋아하는 것에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보호하고 보존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는 시간이기도 했어요.

 

 

 

바다에 사는 친구들도 만날 수 있어 반가웠어요.

이 친구들은 묘기를 잘 부리는 친구들로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늠름한 모습을 보니 멋있게 느껴 졌어요.

 

 

 

시라소니로 알고있던 친구의 정확한 명칭은 스라소니 였어요.

우리 아이가 스라소니를 보더니 고양이라고 하더라고요~

네네 정말 생김새가 닮았죠. 호랑이 같기도 하고 고양이 같기도 하고요.

자세히 보고 관찰 할 수 있는 책이라 흥미로웠어요.

 

 

 


중국에 자주 오고가는 우리 가족에게 판다는 참 익숙한 동물이에요.

우리 강건이도 중국 동물원에서 판다를 여러번 본적이 있어 반가워 하더라고요.

 

 

 

이름도 생소한 친구들이 참 많아요.

동물원 도감이 아니었다면 평생 모르고 살았을지도 몰랐을 텐대요. 참 고맙더라고요.

 

 

 


귀여운 친구들도 많이 나왔어요.

아~ 귀여워 라는 말이 연신 나오더라고요.

 

 

 

귀퉁이에 사진 한장씩 더 추가되어 부연설명이 되어있어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되더라고요.

 

 

 

거의 그림으로만 만나던 친구들을 사실적으로 보면서 아이가 신기한 눈, 놀란 눈으로 관찰하기도 했어요.
그만큼 자연 그대로의 동물 친구들을 볼 수 있는 책이라 강추해요.
두돌 전후로 해서 아이들이 동물 참 좋아할 때 잖아요. 26개월인 우리 강건이가 지금 보기 시작해서 초등학생이 될 때까지 소장 가치가 있는 책이라고 생각해요.
평점 5점으로도 부족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