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아, 자니? (양장) 단짝 친구 오리와 곰 시리즈 1
조리 존 글, 벤지 데이비스 그림, 이순영 옮김 / 북극곰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곰아, 자니?

( 장난꾸러기 오리와 덩치큰 곰의 우정 이야)

 

 

 

곰과 오리의 우정 이야기~

곰아, 자니?

곰하고 오리가 친구가 될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책을 들쳐보니

꽤 재밌는 이야기가 있네요

아이에게 웃음도 주면서 친구에 대한 배려와 우정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랍니다~

 

 

 

 

 

힘없이 매달려 있는 토끼 인형들고

초췌한듯한 곰의 모습에 웃음이 나네여

 

곰의 뒤로

곰에 비해 너무도 작디 작은 오리의 모습도 재밌는 그림이예요 ^^

 

 

 

 

피곤함에 얼른 잠자리에 누운 곰....​

반면

말똥말똥 잠이 오지 않는 오리가 있어요

이 둘은 서로 이웃해 살고 있는 친구 사이랍니다~~​

 

 

 

 

 

에고~ 잠이 오지 않는 오리는

곰의 집으로 찾아가네요

너무 많이 피곤한 곰이라 그저 자고 싶을뿐 아무것도 하기 싫데여

그런데도 오리는

이 핑계 저핑계로 곰을 괴롭히고 있습니다

돌려보내도 다시 찾아오는 오리 어쩐데여.....ㅠㅠ​

 

 

 

 

 

간신히 오리를 돌려보내고

잠자리에 누운 곰의 위로

어머나~~~ 오리가 다시 찾아왔어요

화가 많이 난 곰은 더 이상 참지 못하고 화를 내며 오리를 쫓아냅니다

 

 

 

 

곰의 태도에 오리도 화가 났어요

투덜투덜 투덜이 곰이라며

집으로 돌아와 책을 읽는데.....오 이런...드디어 잠이 들었네요 ㅎㅎ


 

 

 

이번엔.....

곰의 눈이 말똥말똥해져버렸어

옆집 오리는 과연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

 

 

서로 다른 친구~

티격태격하면서 싸우고 토라지지만

결국 다시 친구를 찾는 둘의 모습을 보면서

우정이란 이렇게 쌓이는게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게되네요~~

 

 

 

곰과 오리의 모습이

어쩜 저희 아이들하고 엄마의 모습 같을까요....

엄마는 너무 피곤하고 졸린데

아이들은 노느라 잠을 안잘때.....딱 이 상황이 아닐까요... ㅠㅠ

 

 

 

 

잠을 못자게 곰을 괴롭히는 못된 오리라며

친구가 싫다고 하는건 하면 안된다고 해요

그리고

오리가 곰을 정말 좋아하는것 같다고도 하네요 ㅎㅎ

 

 


 

 

곰이 깨어 있는 모습에

바로 오리가 놀아줘야 한다는 아이...ㅋㅋㅋ

혼자 노는것보다 친구랑 같이 놀아야 재밌다고 하네여 ~~~ㅎㅎ​

 

 

 

한때는 자기 기분에 따른 행동으로

친구들을 불편하게 했었던 적도 있었는데여

반대로 친구의 입장에서 계속 생각해보며 조금씩 이해를 하니

많이 줄어들더라구여

오늘 이책을 통해

다시한번

친한 친구라도 배려가 중요하다는것을 알려주며

잠을 자는 시간을 잘 지켜서

늦게까지 놀지않고 잠자리 들기로 약속도 했습니다

사랑하는 엄마를 위해서

꼭 그 약속 지켜줬으면 좋겠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