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의 알일까? 베스트 지식 그림책 2
리넷 에반스 지음, 가이 트라우턴 그림, 윤소영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의 알일까?

( 알에서 깨어나는 여러 동물들의 이야기 )

 

 

 

 

 

제목대로

누구의 알일지 아이와 보면서

알에서 깨어나는

 여러 동물들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책이예여

누구의 알일까?

관찰력 / 추리력/ 사고력을 키워주는

첫 생태 그림책이랍니다

 

 

 

 

자연관찰 전집을 통해

동물에 대해서 많은 정보와 지식을 얻었지만

알에서 나오는 동물들을

아이가 연결이 안되서 그런지 어려워 한적이 많았어여

모아져 있으면 좋겠다했었는데

그런 책을

만나보게 되었네요 ^^

 

 

 

 

누구의 알일까요?

왼쪽에는 약간의 힌트가 있습니다

주변의 환경과 동물의 일부 모습이 있고

설명이 되어 있어서

이 힌트를 가직 아이는 관찰하고 생각하며

 추리를 해볼수가 있겠어여

 

 

 

 

좌우로 펼치면 그 수수께기는 풀리게 됩니다

알을 깨는것처럼~

알의 주인공이 나오면서 볼수가 있어여

자연스럽게 주변 환경과  알의 생김새에 대해서

익힐 수 있는 시간이 되더군여

 

 

 

 

따뜻한 느낌의 부드러운 수채화풍 속에

살아 움직이는 듯한 그림이

직접 동물들을 만나는 느낌도 드네요

사실적인 표현이

 더욱 아이의 흥미를 자극하는것 같아여

 

 

 

알에서 태어나는 동물들의 모습을 통해

생명의 탄생과 그 경이로움을

느끼게 하는

 첫 자연 생태 그림책으로 매우 볼만한 책인듯합니다~

 

 

 

 

그 동안 보았던 알중에 푸른 색이 없었던지라

엄마가 자기 알이라고 표시해 둔 색이라네요 ㅎㅎ

빼곰히 보이는 눈과

설명을 읽어보면서 점점 궁금증은 더해갑니다

 

 

 

 

에뮤....

못보던 동물이네.....

처음 보는 동물들이 좀 많아서 조금은 아쉬운....

그렇지만 새로운 동물을 알아가는것도

새로워서 재밌었어여

푸른색의 알을 먼저 봐서 이건 절대 잊어버리지 않을꺼라네여 ㅎㅎㅎ​

 

 

 

 

어.....이건 누구의 알일까?

옆에 힌트를 봤으면서도 생각하는 척~~ㅋㅋ

악어는 이런데서 사나봐

알을 이렇게 많이 낳나봐

자연전집에서 눈여겨 보지 않았던 것들도

자세히 보게되는 기회였어여

 

 

 

 

이렇게 긴 뱀은 알 속에서 얼마나 답답할까 ㅡㅡㅋ

그래서 알을 깨고 나오는거란다

다시 또 새로운 알들을 보면서

생각해보는 여러 동물들...

생각보다 알에서 태어나는 동물들이 많다면서

한동안 보고 또 보더군여

 

 

 

수수께끼를 하듯

알의 생김새며 주변 환경을 자세히 보면서

아이는 마음껏 상상을 하고 생각하며

자연스럽게 눈으로 익히게 되는것 같아여

호기심으로 흥미를 유발하고

재미도 주면서

아이에게 또 한가지의 지식을 쌓게 해주는 책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