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이 되는 방법은 누가 가르쳐 주어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더욱이 삼성과 같은 대기업에서 사장이 된다는 것은 하늘도 감동할 만한 노력이 수반되지 않으면 불가능하다. 그는 신입사원들이 현재의 상황에 불만을 가지고 안주할 때 상사를 감동시켰고, 하늘을 감동시켰다. 하지만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을 감동시켰다는 사실이다. 하루하루 자신에게 감동하며 사는 사람의 내일은 특별할 수밖에 없다.

삼성은 채용 때부터 우수한 인력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때 말하는 우수함이란 보통 기업들이 요구하는 스펙이 아니다. 삼성의 절대적인채용 기준은 바로 인성과 가치관이다. 신입사원도 이러하니 임원들은 어떻겠는가. 임원 선정 역시 특별하다. 장점이 많은 사람이 삼성의 임원이되는 게 아니라, 단점이 없고 인격적으로 완벽한 사람이 임원의 위치에 오를 수 있다. 따라서 삼성의 임원들은 이직 시장에서도 인기가 상당히높다.

삼성임원 자리는 열정과 책임감을 가지고 장기적으로 좋은 성과를 내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자리인 것이다. 그들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능력을 발견했다.
1. 강한 책임감
2. 도덕성
3. 반듯함과 성실성
4. 무서운 적응력

수신(修身)의 중요성을 알고 있는사람은 절대 내일을 기다리지 않는다. 바로 지금, 이 순간이 세상을 바꿀 가장 좋은 시간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삼성 임원들의 장점은 일을 제대로, 잘할 줄 안다‘는 것이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그룹 내에 ‘부정‘이라는 단어가 존재하지 않도록 철두철미하게조직원을 관리하고, 업무 성과에 대한 평가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것이다. 이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처럼 일의 중요성과 크기는 남이 부여하는 게 아니라, 그 일을 맡은 자기 자신이 결정하는 것이다. 굉장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그 일을 수행하 면 처음에는 작은 일이었다 해도 나중에는 큰 일로 성장하게 된다.
당신은 현재 보잘것없는 하루를 살고 있는가? 혹시 평생을 그렇게 살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고 있는가? 그렇다면 서둘러 그런 생각을 던져 버려라. 보잘것없는 것은 당신의 인생이 아니라, 당신의 마음가짐이다. 당신은 충분히 원하는 인생을 살 수 있다. 단지 당신의 잘못된 마음가짐이당신의 인생을 사소하게 만들고 있을 뿐이다.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세 가지 비법
1. 도도한 삶을 살아라
2. 철든 사람이 아니라 훌륭한 가치관을 가진 사람이 되어라
3. 자신에게 어떤 능력이 부족한지 끊임없이 파악하라

초심을 기억하라. 그리고 삶에 두려움을 가져라. 그것이 바로 진짜 내공을 가진 사람의 자세이다. 교만을 경계하고 두려워하라. 두려워하지 않으면 두려운 일을 당하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