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턴의 비밀 - 어린이 마음에 평화와 행복을 주는 이야기
로버트 S. 프리드먼 외 지음, 프랭크 리치오 그림, 이세진 옮김 / 끌레마주니어 / 200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이야기에 나오는 밀턴은 행복한 날들을 보내다 어느날 카터가 와서 밀턴을 밀어 넘어뜨리는 사건을 통해 행복한 날들은 걱정과 두려움의 날들로 바뀌게 되지요. 게다가 카터가 ' 너 나중에 두고 보자'라는 무시무시한 말을 한 것 같이 생각되어 더 많은 걱정을 하게 된다.  

밀턴은 잠도 못 자고 꿈에서도 무시무시한 꿈만 꾸게 된다. 그러다 할아버지와 꿈에서의 아이스크림가게 아주머니의 도움으로 자기를 괴롭힌 걱정이 아무 것도 아니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지금을 중요시 하게 되고 또 그럴 때 느껴지는 마음속의 빛을 통해.....

아이들이 흔히 겪을 수 있는 일을 소재로 하여 이야기를 풀어나간 것과 그런 일을 당했을때 부모님이나 선생님께 말씀드려야 한다는 것을 이야기 하는 점이 좋았다.  

또  밀턴의 경우 처럼 미리 걱정하여 두려움에 떨 필요는 없다는 것을 지금의 중요성과 마음의 빛을 통해 이야기하는 것도 좋았다.  

그러나할아버지께서 고양이 스너글과 비교하면서 지금이 중요하다고 이야기 하는 것은 고개를 갸웃하게 만드는 대목이었다. 또 누구나 빛이 있고 이 빛을 통해 두려움을 이겨낸다는 것을 꿈속에서 친절하게 아이스크림 가게 아주머니가 설명해 주시지만 과연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든다.   

 이야기 속에 강조점들이 녹아 들어 있기 보다는 이야기와는 별개로 강조점들을 친절하게, 열심히 설명해 주고  있다는 느낌이 아쉬웠다.  또 그림이 밀턴의 두려움이나 걱정을 나타내는 부분은 잘 표현되어 있지만 전체적으로 어두운 느낌이 들었다.  

사람은 바로 할아버지이다. 할아버지는 지금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다고 말한다.  

'그런 걱정은 네 머릿속에서 일어날 뿐 영원히 안 일어날 수도 있어' 이 말은 할아버지께서 밀턴에게 해 주신 말씀이다.  책을 읽으며  이 말이 가장 인상깊었다.  

우리는 늘 과거와 미래에 대한 걱정과 고민으로 현재, 지금의 중요성을 잊고 살 때가 많기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