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선택한 우리의 결혼은 결국 큰 후회를 낳게 되었다. 물론 아이들이 커다란 위안을 주고 있었다. 그나마 아이들 때문에 리처드에 대한 실망감 그리고 나 자신에 대한실망감을 견딜 수 있었다.
당신 문제가 뭔지 알아?
머릿속에서 내가 하고 싶은 말이 들려왔다. 그 말을 듣고 있는 나는 이미 확고한 결심이 서 있기에 냉정하고 침착한 태도를 유지하고 있었다. 이제 더 이상 뒤로 물러날곳이 없었다.
힘껏 뛰어올라 절벽 저편으로 건너가는 거야.
당신 문제가 뭔지 알아?
나는 남편을 똑바로 쳐다보았다.
"그래, 알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