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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라이프 솔루션을 판다
이수진.김선지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이 책은
CEO 이수진과 에스테틱 전문가 김선지의
특별한 뷰티 시장 생존 솔루션이라고 해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라이브커머스’가 모든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죠.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는 실시간 동영상 방송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것 이에요.
실시간 동영상 방송을 라이브방송, ‘라방’이라고도 하죠.
라이브커머스는 스마트폰에 익숙한 MZ세대들은 물론 홈쇼핑에 익숙한 세대들까지 흡수해가고 있다고 해요.
실시간 소통으로 바로바로 문의를 해결한다는 장점이 있어서죠!
이 책은 7년간의 경력 단절을 이겨내고 회사를 설립하고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겪으며 현재의 자리에 오른 여성 CEO 이수진이
2021년부터 지금까지 라이브커머스를 사업에 접목시키며 이뤄낸 성과를 기록한 것이에요.
비즈니스 파트너로 만난 에스테틱 전문가 김선지도 공저자로 참여했다고 해요.
저자 이수진 대표는 500만 원으로 창업해서 SNS 마케팅으로 회사를 성장시킨 스토리를 CEO 이수진의 뷰티 라이프 스타일을 판다라는 책으로 2021년 펴냈어요.
자신과 같은 경력단절 여성과 소자본 여성 창업자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보냈던 책이었죠.
이 책은 그 책의 후속 편으로, 이후로 시작한 라이브커머스와 300번 이상 라이브방송을
한 뷰티 라이브셀러 이수진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SNS 마케팅으로 경쟁력을 높였다면,
이제는 라이브커머스를 시작하라
이 책에는 SNS 마케팅으로 퍼스널 브랜딩을 꾸준히 해온 이수진 대표가
2021년부터 라이브커머스를 시작하면서 뷰티 비즈니스에서 경쟁력을 높인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모두 10개의 PART로 구성되어 있으며, 딱딱하게 이론적인 내용만 담고 있지 않고, 1인 기업을 운영 중인
이 대표가 삶에서 공유하는 일과 일상을 자연스럽게 책에 담았다고 합니다.
PART 01은 화장품 제조 컨설팅에 관한 이야기가 담겨잇어요.
실제 이 대표가 화장품 제조 컨설팅에 참여한 성공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PART 02는 퍼스널 브랜딩에 관한 이야기에요.
창업, 사업을 전개하는 데 퍼스널 브랜딩이 전제되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PART 03은 뷰티 라이브셀러로서 라이브방송 준비사항과 진행 순서, 이후 마무리 과정을 글로 담겨있습니다.
PART 04는 라이브커머스의 기본이 되는 SNS 마케팅 이야기에요.
실제 지은이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스마트스토어를 마케팅 도구로 활용해 성과를 올린 내용이 담겨있어요.
PART 05는 관련 현장에서 강의한 현장기록이 담겨 있어요.
PART 06은 이 대표가 쇼호스트로 성공적인 라이브방송을 진행하고 업체대행까지 하게 된 이야기에요.
PART 07은 온라인마켓을 확장시켜 라이브스튜디오 비욘VYON을 오픈하는 과정을 소개했습니다.
PART 08은 이 대표의 비하인드스토리로 일과 일상을 공유하는 워킹맘, 아이돌 연습생 맘의 이야기를 담았고,
PART 09는 일본 북해도에 수진뷰티를 오픈하게 된 이야기와 공저자 앤뷰티 김선지 원장이 만든
‘원 포인트 윤곽관리’의 구체적인 실전 플랜을 소개했습니다.
끝으로 PART 10에는 쇼호스트 분야에서 멘토로 활약 중인 이 대표를 위해 쇼호스트 강소미와
델레루즈코스메틱 엄상희 대표가 보내온 글이 수록되어잇습니다.
SNS 마케팅도, 라이브커머스도 바로 인프라가 따로 필요하지 않은 마케팅 툴이에요.
이를 활용해 경쟁력을 높인 노하우와 솔루션이 궁금하다면 책을 통해 읽어보는걸 추천드립니다.
SNS 마케팅과 라이브커머스로 경쟁력을 높이고 싶다면,
특히 저자들처럼 뷰티 업계에 종사하고 있다면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