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해 프랑스어 첫걸음 - 1권으로 단숨에 해결
우수 지음, 손정혜 감수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4년도에 목표 자기계발 항목에서 새로운 외국어를 배워보고 싶었어요.

그렇게 생각하다가 프랑스어를 배우고 에펠탑을 보러 가보고 싶더라구요.

프랑스를 정한 이유는 디저트 덕후인 저에게 최적의 장소가 프랑스더라구요

목표가 생기니 얼른 프랑스어를 배워서 에클레어, 몽블랑, 까눌레, 크림브릘레를 먹어보고 싶어요 !



일단해 프랑스어는 1회차부터 15회차까지의 학습지와

정규 강의, 원어민 MP3 ,정답을 한눈에 보는 올인원 QR페이지까지

무엇보다 가장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정규 온라인 강의 제공되는점이 너무 좋았어요

또한 어려운 동사들이 문제였는데 한눈에 보는 프랑스어 동사 마스터 정리표까지 구성되어있었어요!



일단해 프랑스어 첫걸음은 바쁜 일상으로 몸도 마음도 무거운 나를 위해 만들어진것 같은 간편한 학습지에요!

요즘 성인구몬에 대한 후기들도 많이 봤었는데

학습지로 언어를 배울수 있다니 무겁지가 않고 가벼워서 너무 좋았어요

1장에서는 프랑스어 발음을 배우고 2장부터는 간단한 회화와 인칭대명사 및 동사

3장부터는 나를 소개하는 회화부터 문법 등으로 이어지더라구요.



언어의 첫걸음은 알파벳과 발음부터죠. 영어와 비슷하지만 확실히 발음소리가 많이 다르더라구요. 단어 옆에 한글 발음까지 같이 나와있어서 참고하기에도 너무 좋았어요 !



온라인 프랑스어 강의 노하우로 기초를 체계적으로 공부할수 있어서 도움이 정말 많이 되었어요! 영어를 처음 배웠던 시절이 생각이 나더라구요 !



내용은 주제에 맞는 단어가 제일 먼저 나와있어요.

사용 빈도가 높아서 응용하기에도 좋아보였어요.

배운 단어를 활용하여 단어 연습에서 바로 문제를 풀어볼 수 있고 문제 종류는 미로, 줄 잇기, 퍼즐 등

다양하게 구성이 되어있더라구요.

남성 명사와 여성 명사에 프랑스를 상징하는 빨강과 파랑을 넣어 구분하여, 좀 더 각인이 잘되었어요 !



회화와 회화 연습또한

주제에 해당하는 회화 본문을 배우는데 하단에 한글 해설이 곁들여져 있고, 남녀 원어민 음성이 함께 제공이 되었어요!

다음 페이지의 회화 연습에서는 짚어야 할 표현이나 문법을 한 문장씩 꼼꼼하게 배울 수 있는점이 너무 좋았어요.

문장 바로 옆에 단어 뜻이 적혀 있어 해석하기도 편했어요!



프랑스어는 동사를 배우면서부터 힘들어지기 때문에,

한눈에 보이는 동사 정리표를 마련했다고 해요.

바로바로 볼 수 있도록 휴대하기 좋게 만들어져서 보기 너무 편했어요!

외국어 공부는 지치지 않아야 하고, 질리지 않아야 하죠.

일단해 시리즈는 책 형태가 학습지로 구성되어있고, 연습문제에 재미있는 퍼즐 유형도 있어서 꾸준히 하기 좋았어요.

한 과씩 분리된 학습지를 끝내면서 보람을 느끼다 보면, 어느새 프랑스어 실력도 늘어나 있을 것같아요.

한 번쯤은 프랑스어 공부를 해보고 싶었던 사람들에게 정말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