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 좋은 말투 품격 있는 말투 - 적을 만들지 않고 내 편으로 만드는 말하기 수업
리징 지음, 하은지 옮김 / 지니의서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99%의 사람이 말 때문에 문제를 겪는다고해요!

말 때문에 문제가 생기기도 하지만 말 덕분에 기회가 생기기도 하죠

말하기가 정말 인간관계에서나 일에서나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동료, 선후배, 부부, 연인 등 세상에는 다양한 관계가 있죠. 그리고 그 모든 관계의 핵심에는 말이 있죠.

관계를 맺고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데 가장 핵심적인 도구가 말이기 때문이에요.

인간은 말이 트이면서부터 말을 시작해 말로 관계를 쌓아 나가고, 사회생활을 하게 되죠.

별로 잘못한 게 없는 것 같은데도 자꾸 인간관계에 문제가 생기고, 딱히 능력이 없지도 않은데 직장에서 계속 밀리는 듯한 느낌이 든다면

말하기에 문제가 있을 확율이 높다고 해요.

말을 잘하지 못하면 호감을 얻기 어렵고, 여러모로 불리한 상황에 처할 때가 많아요.

이 책에는 다양한 상황과 구체적인 예시를 통해 적을 만들지 않고 사람들을 내 편으로 만드는 말하기 기술 91개가 들어있다고 해요.


요즘 대다수 사람들이 정신없이 바쁜 삶을 살아가죠. 매일 각양각색의 사람과 부딪히면서 정신적인 스트레스에 시달리며

무표정이 일상이 되는것 같아요..

삶의 깊은 절망에서 허덕이는 사람은 미소를 보고 다시 일어날 힘들 얻는다고해요!

미소는 사람의 마음을 가장 잘 움직이는 표정이라고 해요

평생 애써 이룬 성과도 하루아침에 사라질수 있는게 인생이죠.

그렇더라도 미소와 웃음을 잃지 않는다면 긍정적인 분위기를 유지한다면

이런 고난도 해처나갈 힘이 생길것 같아요!

좋아서 웃는게 아니라 웃으면 좋아진다고 해요.

웃으면 인생도 따라 웃고 울면 인생도 따라 눈물이 흐르듯이

미소로 삶을 대하는 사람에게 삶은 더욱 찬란한 미소로 답한다는 문장이 마음을 울리네요

기분이 안좋아 미소가 나오지 않는다면 먼저 표정부터 밝게 분위기를 바꿔봐야겠어요!


제가 항상 동경하던 사람들은 말을 정말 잘하는 사람들이었어요. 나도 그렇게 되고 싶어서 말하는 법도 검색해보고

너무 궁금했었는데 말하기에 작은 기술을 더하면 내용도 풍성해지고 상대를 편안하게 만들면서 더 쉽게 나의 생각을 어필할수 있을것 같아요

인상도 중요하고 설득을 하려면 상대의 마음을 여는 것으로부터 시작한다

자신을 내세우기보단 상대를 높여주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 등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반대 의견을 말할때 너무 조심스럽죠

이럴때는 상대와 의견을 조율하는 말투를 사용하여 사실을 근거로 대화하고

상대와 의견이 여간해서 좁혀지지 않는다면 난감하다는 액션을 보이는 것도 일종의 기술이라고 하네요.

그러면 상대도 한발 물러서서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여유가 생겨 나의 의견에 더 귀를 기울이게 된다고 해요

상대의견을 인용해서 나의 생각을 말하는것도 다른 전략법이라고 해요


사람의 매력은 외모뿐 아니라 내면에서 더 많이 나온다고 하죠.

내면을 보여줄 수 있는, 내면이 가장 많이 묻어 나오는 것은 바로 말이에요.

당신의 인생을 바꿔보고 싶다면 말을 바꿔보는걸 추천해요.

기분 좋은 말투, 품격 있는 말투로 사람들을 대하다보면

분명 변화가 생길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