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4학년부터 시작하는 자기주도학습법 - 학습법 전문가 이지은 선생님의 자기주도학습에 관한 가장 현실적인 멘토링
이지은 지음 / 팜파스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요즘 자기주도 학습이라는 말을 많이 들었을것이다..학원들도 속속들 자기주도학습법을 가르친다는 전단지도 심심치 않게 보았다.

자기주도 학습이라면.. 보통 아이들 혼자 알아서 하는 공부라 생각했을것이다..
나또한 그렇게 생각했다.. 오로지 아무 도움없이 아이 혼자서 계획짜고 예습.복습을 하는거라고 생각했는데..내가 자기주도 학습법에 대해 잘 못 알고 있다는걸 알았다.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수 없다면 사교육의 도움을 받으라고 한다. 하지만.. 오로지 사교육에만 의지 하라는것이 아니라..
부모의 관심 그리고 아이가 자기공부로 만드는게 중요한것이라고 한다.
또한 칭찬과 격려,그리고 부모의 태도와 역활도 중요하다. 그리고 예습.복습이다.

 
아이가 6학년인데 2학년부터 습관을 잡기 위해 노력을 했고, 사교육 없이 아이 스스로 공부할수 있도록, 또 아이가 스스로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했지만.. 나름 사춘기가와서 반항기를 겪고 있는 중인데..책을 읽고 아이의 대해서 공감하고 아이를 더 생각하게 되었다.
또 주변에 중학교 생활하는 아이들 이야기도 듣고, 또 당장 내년에 중학생이 되는 아이를 생각하면서..공부며, 학원을 보내야하는 걱정을 많이 했는데.. 걱정도 덜고, 또 도움이 많이 되었다.

입학사정관제다 자기주도 학습이라고 하는 이시기에 아이 공부를 어떻게 지도 해줄것인지..
여러모로 정보를 주어서 좋은 길잡이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