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치지 않고 화내지 않고 초등학생 공부시키기 - 아이들의 입에서 '공부하고 싶다'는 말이 터지게 하는 28가지 학습지도 솔루션
고봉익.오혜정 지음 / 명진출판사 / 201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저의 아이는 초등학교 5학년이구요.. 지금은 영어학원과 학습지만 하고 있답니다.
학습지 외엔 문제집 풀면서 엄마표로 아니면 아이 혼자 스스로 공부하고 있어요..
하지만 이렇게 되기까지는 아이랑 많이 싸우기도 하고 수십번 넘게 가슴을 쳤지요..
책을 읽으면서 어찌나 똑같던지, 공감하면서 읽었답니다.
고학년이다 보니 주도학습이 잡혀야 할시기라 '소리치지 않고 화내지 않고 초등학생 공부시키기'책에 관심히 가더라구요..

각장 별로 멘토링 형식으로 흔히 겪는 우리아이들의 상황이 공감이 가면서 이해가 되더라구요..
그에 맞게 쉽고, 어떤 방식으로 아이의 공부습관을 잡을수 있는지 알려주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젤 먼저 아이랑 꿈을 나누어 보았는데.. 다행이 저의 아이는 수의사라는 꿈을 가지고 있어서
그럼 어떻게 공부하고 계획해야하는지 잘 알고 있더라구요..
책에서도 나왔지만.. 정말 초등학교 외에는 대화시간이 많이 부족하게 되는데..
시간이 있을때 아이랑 많은 대화를 나눠야겠다는 생각도 했어요..
그리고 믿어주고, 기다려 주는것... 제가 사실 성격이 급한 편이고, 아이가 느긋한 편인데..
기다리다 기다리다 나중엔 느린 아이보면서 화가 나서 결국 일이 잘 안될때가 많았어요..
이제는 좀더 느긋하게 기다려줄수 있는 엄마가 되도록 많이 노력해야할것 같아요..
또 하나 가장 맘에 들었던건... 시간 일기였어요...
엄마의 계획대로 움직이는 아이가 아닌 자기 스스로 시간 일기를 쓰면서 깨닫게 하는게 나중엔..
주도 학습으로 끌수 있겠더라구요.. 잘 활용해야겠어요.. 그리고 기다림, 칭찬도 함께... 
 

여러가기 학습에 도움되는 예도 도움이 많이 될것 같구요.. 특히 오답노트에 대해 자세히 알수 있어서 좋았어요.. 무조건 오답노트를 적지 않고 문제를 여러번 푼후 개념이 확실히 잡히지 않은것을 오답노트로 하라는.. 오답 노트에 대해 정확히 알게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