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성격만 알아도 행복해진다 - 행복한 아이를 만드는 코치 부모 되기
이백용.송지혜 지음 / 비전과리더십 / 201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의 성격만 알아도 행복해진다?
내아이 성격을 잘 알고 있다고 생각이 들지만, 어쩔땐 이아이가 도대체 왜그러는지..
모르고, 짜증날때가 더 많았던거 같다.
고학년이 되면서 행동하나 하나가 못마땅하고 부딪칠때가 많은데..
이책을 읽으면서 내아이를 이해하게 되었다.
이책은 아이의 성격을 통해 아이를 이해하고, 성격에맞게 아이를 양육할수있는 부모코칭책이다.

 
책을 읽으면서 우리아이는 외향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는 아이구나..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고, 책을 읽으면서 이때까지 아이 성격을 생각하지 않고,
그냥 내뜻대로 하지 않았나 많이 생각하게 되었다.
평소때 자기 딴엔 열심히 잘 하려고 하는데.. 덜렁되고, 정리도 잘 못하고,비밀이란건 하나도 없고..사소한 이야기까지 해서 나를 대략난감하게 만들때도 있어서..
많이 혼이나기도하고, 혹시 문제가 있는 아이가 아닐까 생각이 들때도 있었다.
하지만 이책을 읽으면서 반성을 하게 되었다.
내가 아이 성격을 조금이라도 이해 했다면.. 혼내지 않고, 좋지않는 말은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아직은 어리지만 완전한 인격체로보고 존중하고 인정해줘야하는다는거..
내자식이라고 함부로 하지 말아야한다는것을 보면서..
그냥 내품의 자식, 하나의 인격채로 보기보다는 내 소유라고 그냥 내맘대로 하지않았나 반성해본다.

여러가지 유형의 성격들을 제시히고, 경험을 바탕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많이 공감하고..
너무 비슷해서 혼자 웃기도 했다.
각 성격별로 어떻게 아이를 대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육아를 해야하는지 알게되었고..
사실 알고 있으면서도 또 실천이 어렵다는걸 알지만..
늘 생각하고 아이의 성격을 이해하며,공감하고 인정하는것 그리고 내아이의 장점을 끌어내서 칭찬도 많이 해주어야겠다.
정말 내아이 있는 모습 그대로 사랑할수 있는 부모가 될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